아이오닉6 가격 출시일.예상도.보조금 총정리

아이오닉6 가격 출시일.예상도.보조금 총정리 . 자동차 회사들이 올해를 전기차 원년으로 선포했다고 합니다. 주요 브랜드들이 신형 전기차만 10여종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아 ev6는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고 유럽에서는 올해의 차로 선정되기도 했죠. 그래서 현대차의 아이오닉 6 가 무척 기대가 되는데요.

자동차 대출 5가지 . 조건및 한도 대출 잘받는 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오닉6 가격 출시일.예상도.보조금을 미리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이오닉6 의 컨셉트카 모델인 프로페시 

자세히보기 ▶클릭

아이오닉6 가격 출시일
출처 : 현대자동차 – 프로페시 컨셉트카

현대자동차의 중형 전기세단인 아이오닉6는 당초 3월께 출시가 예정됐었으나 디자인과 주행거리 보강 등으로 몇개월 늦춰 빠르면 7월경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이오닉6는 쏘나타 크기의 중형 전기세단으로, 지난 2020년 3월 공개한 ‘프로페시’ 콘셉트카의 양산형 모델입니다.

아이오닉6 가격 출시일2
출처 : 뉴욕맘모스

아이오닉6에는 LG에너지솔루션과 CATL이 공급하는 배터리가 장착되며 배터리 용량은 77.4㎾h 정도로, 1회 충전 주행거리가 50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6 디자인 예상도

자세히보기 ▶클릭

아이오닉6 가격 출시일3
출처 : 뉴욕맘모스

뉴욕맘모스님이 디자인한 최근 눈에 띄는 아이오닉 6의 예상디자인을 한번 살펴보시죠.

아…… 이건 …… 포르쉐??? 그냥 포르쉐….. 한편에서는 폭스바겐 비틀에 가깝게 나올 거라는 추측도 하더군요.

전체적으로는 유선형에 볼륨감 있고 잘 빠진것 같습니다.

테일램프는 일자로 쭉 뻗은  파라메트릭 픽셀로 마감한것이 아이오닉5와 비슷한 컨셉으로 진행이 될 듯합니다.

아이오닉6 가격 출시일4
출처 : 뉴욕맘모스

전면부는 테슬라도 약간보이고 측면에서 보니 확실히 포르쉐가 많이 보이는군요.  쏘나타 정도의 크기라면 전기차 특성상 실내는 쏘나타보다 큰 그랜져급으로 나올것 같은데 이정도면 실내공간은 충분히 여유롭겠군요.

또한, 전면부에 양산차 최초로 라이팅 그릴이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실내디자인은 아이오닉5와 거의 비슷할 것으로 추측합니다.

아이오닉6 주요사양 및 가격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주요 사양으로 싱글모터의 경우 스탠다드 모델로 200마역 초반의 성능을 보이며 4천만원대 후반 정도로 예상하고 듀얼모터의 경우 롱레인지 모델로 300마력으로 5천만원대 초중반의 가격을 책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기차는 보조금을 받기 위해 5천5백만원대로 거의 가격을 맞추는 군요.

출처 : 뉴욕맘모스

아이오닉6의 충전시스템은 다른 전기차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400V/800V 멀티 전압 플랫폼에 최대 350K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보조금 정책

전기차의 보조금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조금의 경우 2021년 기준으로 6000만원 이하의 차량에는 보조금을 100% 지원을 해주었습니다. 올해는 5500만원 이하의 차량인 경우 보조금을 100% 지원받습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https://www.ev.or.kr/portal/buyersGuide/incenTive

이상으로 아이오닉6 가격 예상도. 출시일에 대해 미리 살펴 보았습니다.

아래 다른 포스팅도 참고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최신글

아이오닉6 가격 출시일.예상도.보조금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