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 총정리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 총정리 . 볼보의 중형 SUV ‘XC60’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차량은 2천cc 휘발유 엔진과 전기 모터를 탑재하고, 차량 외부를 통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 인스크립션) 모델입니다. XC 90과 함께 볼보를 대표하는 차량중 하나인데요.

https://www.volvocars.com/kr/v/cars/xc60
이번 포스팅에서는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옵션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볼보 XC60 하이브리드

1. 제원

제원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면 전장 4,690mm, 전고 1,765mm 전폭 1,645mm, 축거 2,865mm 이며 국산차 투싼과 싼타페의 중간 정도의 크기입니다.

직렬 4기통 2리터 가솔린 엔진(B8 AWD) 엔진이며 최대 33킬로 운행이 가능한 전기모터와 4륜 구동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SKT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SKT인포테인먼트 주요 기능

인공지능인 아리아와의 대화를 통해 차량의 주요 기능을 음성을 통해 이용가능 한데 대표적으로 차량 온도, 열선/통풍 시트, 이오나이저 등 차량 제어 등이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tmap과 연동되어 길찾기가 가능하며 가까운 맛집 주유소등을 안내합니다.

집 안의 조명,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을 켜고 끌 수 있는 NUGU 스마트홈 컨트롤 등이 가능합니다.

운전 중 핸드폰을 터치하지 않고 음성으로 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최고출력은 318마역이며 , 최고속도는 suv임에도 180km/h 가속 성능 제로백은 무려 5.3초 입니다.
연비는 복합연비로 10.8km/l 정도로 무난한 편입니다.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볼보 XC60 하이브리드의 소비자 가격은 프리미엄급은 6190만원 ,럭셔리 급은 6800만원입니다.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기술력

A helping hand
첨단 운전자지원 기술은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돕고, 다시 출발해야 할 때를 알려주며, 운전자가 반응이 없는 상황 발생시 차를 완전히 멈추도록 합니다.

Cleaner cabin air
세계 최초 공기질 시스템의 첨단 공기청정 기능으로 유해한 PM 2.5 초미세먼지의 실내 유입을 최대 95%까지 막아줍니다. 탑승자가 외부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더 건강하고 맑은 공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Customer Support Center
비상상황 발생시 버튼 하나만으로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신청, 서비스센터 안내등을 지원해 안전하게 도로에서 지켜드립니다.

Stay focused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속도를 확인하며, 네비게이션의 안내와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많은 것들이 가능합니다.

Open skies
파노라믹 선루프를 통해 멋진 실외와 실내 사이의 경계를 희미하게 하고, 상쾌한 공기와 탁 트인 하늘을 즐길 수 있습니다.

Wireless device charging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를 선택하고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를 스마트폰 전용 수납공간에서 무선으로 간편하고, 깔끔하게, 고속 충전하십시오.

볼보 XC60 하이브리드 안전성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은 차선 변경 시 능동적으로 도움을 지원합니다. 만약 인접 차선에 있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발생하면, BLIS가 스티어링 휠을 미세하게 움직여 귀하와 귀하의 차량 그리고 사랑하는 이들이 안전한 위치로 돌아오도록 돕습니다.

지능형 안전 보조 기술은 낮이나 밤 언제든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 자전거 및 대형 동물을 감지하고 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스템이 먼저 경고한 다음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 브레이크를 작동합니다.

측후면 접근 차량 경보 및 자동 브레이크 기능은 운전자의 시야가 제한된 상황에서 후진할 경우 도움을 줍니다. 차 뒤쪽으로 지나가는 차량을 감지하고 필요할 경우 자동 브레이크를 작동합니다.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 총정리5
자동차 대출 5가지 . 조건및 한도 대출 잘받는 법

볼보 XC60 하이브리드 색상

색상은 아래에 총 8가지가 옵션으로 제공되는데 추가금액은 없습니다.
1.퓨젼레드
2.오닉스 블랙
3.데님블루
4.핀그레이
5.플래티넘그레이
6.툰더 그레이
7.크리스탈화이트 펄
8.실버 던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 총정리4

볼보 XC60 하이브리드 좌석시트 , 인테리어

인테리어및 좌석시트 색상은 아래 3가지중에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1. 차콜&차콜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 총정리3

2. 마룬브라운&차콜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 총정리2

3. 브론드&차콜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 총정리1

이상으로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옵션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신글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