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배기능사 자격증.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

도배기능사 자격증.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 . 우리나라 사람은 점점더 3d업종에 종사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특히 건축 분야에 있어서는 많은 분들이 부족한 상황인데요. 인테리어 공종중 도배를 전문적으로 하는 부분은 꾸준히 수요가 있습니다.

도배 기능사 핵심정리

국민 내일배움카드 이용 가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전망이 밝은 자격증인 도배 기능사 자격증.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배 기능사 란 ?

건축물의 내부 마무리 공정 중의 하나로 자, 칼, 솔 등의 공구를 사용하여 건축구조물의 천장, 내부벽, 바닥, 창호의 치수에 맞게 도배지 및 창호지를 재단하여 풀 및 접착제를 사용하여 부착하고 마감하는 작업을 하는 전문가를 위한 기본적인 자격증입니다.

도배 기능사 하는일

  • 시공바탕면의 합판이나 석고보드의 거친 면을 사포로 고르고 이음면을 하드롱지로 붙인 후 초배지를 자르고 도배지를 재단하여 풀과 목재용 본드를 혼합한 풀을 칠하여 장식용 종이 또는 천종류의 도배지를 바르는 업무를 수행
  • 내부 마무리 공정 중의 하나로 자, 칼, 솔 등의 공구를 사용하여 건축구조물의 천장, 내부벽, 바닥, 창호의 치수에 맞게 도배지 및 창호지를 재단하여 부착

도배 기능사 자격증 따는법

응시자격

제한없음

시험방법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매년 실시하며 시험일정은 매년 3회 정도 실시합니다.

자, 칼, 솔 등의 도배 공구를 사용하여 주어진 구조체의 천장, 내벽, 바닥, 기둥, 창호 주위 등에 도배지 등을 재단, 풀 및 접착제 등을 사용하여 부착하는 능력을 평가(공개도면을 참조)

구 분시험과목합격기준
실기도배작업작업형(3시간 정도)

아래 “큐넷 ” 사이트를 통해 상세 시험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 출제기준

아래 ” 국민취업 지원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도배 기능사 취업 전망

  • 실제 건설현장에서는 기능을 습득하여 전문건설의 도배사으로 취업합니다.
  • 주택이나 펜션 그리고 문화시설 등의 도배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도배에 대한 인력 수요는 서서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실내건축공사업 면허를 내서 직접 건설 사업을 할수 있습니다.
” 건축목공 기능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건설워커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배 기능사 자격증.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도배기능사

도배 기능사 자격증.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