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지원 .종류및 혜택 받는 법

육아지원 .종류및 혜택 받는 법 . 우리나라에서 자녀를 출산하여 키우는데는 여러가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습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점점 더 좋아지고 많은 혜택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한것이 현실 입니다.

육아지원 종류 핵심정리

부모급여

영아수당

아동수당

양육수당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어려운 여건에 있는 가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육아지원 .종류및 혜택 받는 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육아지원 이란?

신생아나 영유아를 키우는 가정에 대해 정부에서 보육 여건을 개선해주고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마련한 다양한 지원제도 입니다.

” 가족돌봄 휴가 지원금 조건 및 신청방법 ” 바로가기

육아지원 종류

자세히보기 ▶클릭

부모급여

기존에 영아를 보육하는 가정에 지원되었던 영아수당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출생년도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하지 않고 개월수에 따라 보육에 필요한 수당을 지원하는 제도로 2023년 부터 시행됩니다.

부모급여 지원대상

부모급여는 보육형태와 상관없이 전액 현금으로 지원되며 부모급여는 어린이집 이용 여부와 무관하게 현금 지급됩니다.

지원대상은 0개월 ~ 23개월 까지의 영유아를 양육하는 가정에 지원됩니다.

부모급여 ”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영아수당

아동발달에 중요한 0~1세에 양육자가 아이와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도록 지원하고, 가정양육수당과 보육료 지원을 하나로 통합하여 양육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만든 정책입니다.

영아수당 지원방식

매월 30만원의 현금 또는 보육료 바우처 전액 또는 종일제 아이돌봄 정부지원금 전액을 지원합니다.

영아수당 ” 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아동수당

0세부터 만 8세 미만의 아동에게 월 10만 원씩 지급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여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아동수당 지원방식

아동수당은 아동 1명당 월 10만원이 지급됩니다.

아동수당 ”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양육수당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어린이집을 이용하지 않는 영유아에 대하여 영유아의 연령을 고려하여 양육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양육수당 지원방식

양육수당 지원금액은 아동의 연령에 따라 아래와 같이 월 10만원 ~ 20만원씩 정액 지급된다고 합니다.

양육수당 ”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는 분들에 대한 추가적인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 사회서비스 사업 8종 신청 및 사용방법 총정리 “

육아지원 신청방법

” 가족돌봄 지원금 신청 “

육아지원을 신청하려면 특별히 어려운 절차가 필요한 것은 아니고 아래에 있는 관련 서류를 관할 특별자치시장·특별자치도지사·시장·군수·구청장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타 기관에 신청할 경우 이관되어 처리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니 본인의 해당 관계 기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신청하시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육아지원2

신청인

본인 또는 대리인

신청서류

1. 육아지원신청서 1부

2. 주민등록표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 가족관계증명서는 세대를 달리하는 등 주민등록표등본으로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만 제출

자세히보기 ▶클릭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조건 및 신청방법

아래 서민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이상으로 육아지원 .종류및 혜택 받는 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육아지원

육아지원 . 종류 및 혜택 받는 법 .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