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누리지원금 신청 대상 .조회방법

두루누리지원금 신청 대상 .조회방법. 사업주 입장에서 근로자 1명을 고용하면 기본적인 4대 보험료는 고정지출에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아르바이트나 일용노동자를 쓰는등 비정규직이 늘어나는 이유도 바로 이런 고정적인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입니다.

두루누리지원금 핵심정리

근로자수 10인 미만

월평균보수 230만원 미만

고용보험,국민연금 보험료 80% 지원

근로자별 최대 36개월 지원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고정적인 비용을 조금이나마 줄여줄수 있는 두루누리지원금 신청 대상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루누리지원금 이란?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주와 소속 근로자의 사회보험료(고용보험·국민연금)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함으로써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두루누리지원금 지원대상 ( 소득수준 )

근로자 수 10명 미만의 사업장에 고용되어 있는 근로자

✔ 월평균 보수가 230만원 미만인 신규 가입 근로자와 사업주

✔ 2021년부터는 신규가입자에 대해서만 지원

신규가입자

지원신청일 직전 1년간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자격취득 이력이 없는 근로자 (다만, 지원신청일이 속한 달로부터 직전 3개월(3개월이 되는 달의 첫달을 포함한다) 이내에 지원신청 사업장에 피보험자격 취득 신고를 한 경우에는 해당 피보험자격을 취득 이력에서 제외)

기가입자

신규가입자에 해당하지 않는 근로자(2021년부터 지원되지 않음)

두루누리지원금 근로자수 판단기준

▶ 지원신청일이 속한 보험연도의 전년도에 근로자인 피보험자 수가 월평균 10명 미만이고, 지원신청일이 속한 달의 말일을 기준으로 10명 미만

▶ 지원신청일이 속한 보험연도의 전년도 근로자인 피보험자 수가 월평균 10명 이상이나 지원 신청일이 속한 달의 직전 3개월 동안 (지원신청일이 속한 연도로 한정함) 근로자인 피보험자 수가 연속하여 10명 미만

근로자 수 산정시 출산전후휴가, 유산ㆍ사산 휴가, 육아휴직 또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에 해당하는 근로자는 제외하고 산정함.

법인은 법인등록번호, 개인은 사업자등록번호 단위로 사업 규모를 판단함.

지원 제외대상

▶ 지원신청일이 속한 보험연도의 전년도 재산의 과세표준액 합계가 6억원 이상인 자

▶ 지원신청일이 속한 보험연도의 전년도(소득자료 입수 시기에 따라 보험연도의 전년도 또는 전전년도) 종합소득이 3,800만원 이상인 자


지원금액 및 지원기간

▶ 신규가입 근로자 및 사업주가 부담하는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의 80%

▶ 2018년 1월 1일부터 신규가입자 및 기가입자 지원을 합산하여 36개월까지만 지원

* 기가입자는 ‘18.1.1. 이후 지원받은 개월 수가 36개월 미만이라도 ‘21.1.1.부터 지원되지 않음

▶ 아래 그림을 통해 기본적인 지원액 예시를 살펴보세요.

두루누리지원금
출처 : 두루누리 홈페이지

사업주지원금(신규가입자의 경우)

근로자 수 10명 미만인 사업에 고용된 근로자의 월평균보수가 200만원이라면 매월 88,800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80% 지원)

근로자지원금(신규가입자의 경우)

근로자 수 10명 미만인 사업에 고용된 근로자의 월평균보수가 200만원이라면 매월 84,800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80% 지원)


신청방법

서면신고

서면신고는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사업장 소재지 관할 근로복지공단 또는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방문ㆍ우편ㆍ팩스로 제출합니다.

전자신고

1.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후 가운데 사업장 업무에서 “두루누리보험료지원” 항목을 클릭합니다.

두루누리지원금 신청 대상2

2.사업장회원 가입후로그인

▶ 사업장회원 선택후 약관에 동의하고 사업자 실명확인을 합니다.

▶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가입신청합니다.

두루누리지원금 신청 대상3

▶ 아래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 www.4insure.or.kr “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류

보험료지원신청서

보험관계성립신고서

피보험자격취득신고서(또는 근로내용확인신고서)

소상공인 필수상식 및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 소상공인 대출관련 참고자료 “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두루누리지원금 |두루누리사회보험료 신청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관련된 포스팅을 추가로 참고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인기글

최신글

두루누리지원금 신청 대상

두루누리지원금 신청 대상 .조회방법.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