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금 .대상.혜택.신청방법. 복지혜택 총정리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금 .대상.혜택.신청방법. 복지혜택 총정리 . 여성들의 경우 결혼과 출산으로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법적으로 육아 휴직도 가능하지만 막상 육아휴직후 업무로 복귀하면 예전의 업무에 적응하기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죠. 이러한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지원대책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금 핵심정리

여성 새로일하기센터

1인당 60만원 지원

경력개발 상담 . 심리고충 상담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분들이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금 .대상.혜택.신청방법. 복지혜택에 대해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영유아 복지서비스 무조건 받는법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5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이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를 통하여 경력단절여성에게 직업상담, 직업훈련, 인턴연계, 취업알선 및 취업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금

지원대상

혼인·임신·출산, 육아와 가족돌봄 등의 사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하였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 중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방법 및 자격 “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신청방법

새일센터로 지정받고자 하는 기관: 관할 지자체의 공모 및 추천심사위원회 → 지정심사위원회(여가부·고용노동부) 심의를 통해 지정
경력단절여성 구직자 : 지역 새일센터 방문(대표전화 1544-1199)
” 여성새로일하기센터 ” 사이트에 접속하여 ” 지원금 신청 “을 클릭하여 신청합니다.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4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내용

각 새일센터에서 5 ~ 6개 직업훈련과정 운영

인턴 1인당 기업에는 320만원을 지원하고 , 인턴에게는 60만원을 지원합니다.

취.창업 동아리 운영, 컨설팅 지원

경력 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취업자 직장적응 교육, 노무상담 및 고충상담을 실시 합니다.

구인.구직 발굴및 연계, 지역 일자리 거버넌스 구축,기업체 협력망 구축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3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상담내용

– 경력개발 상담 :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의 커리어 개발, 이직 및 전직 상담

– 심리 ․ 고충 상담 : 직장 및 가정에서 대인관계의 어려움이나 심리적인 문제에 대한 상담

– 인사 ․ 노무 상담 : 근로관계, 임금, 성희롱‧성차별, 퇴직 등 노무 관련 문제 및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 모성보호제도에 대한 상담

– 구직준비단계 상담 : 대학생 및 특성화고생 등을 대상으로 생애설계 교육 및 경력개발 코칭 등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사전 교육 및 상담

차상위계층 대상,혜택,조건및 신청방법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 복지혜택 모음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2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바우처 신청방법 “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서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에 관해 정리하였으니 살펴보시고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금 .대상.혜택.신청방법. 복지혜택에 대해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아래에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금 .대상.혜택.신청방법. 복지혜택 총정리.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