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분실물 | 유실물 빨리 찾는법 3가지

지하철 분실물 유실물 빨리 찾는법 . 지하철 이용시 누군가 놓고 내린짐 한번씩 보신적 있으시죠? 출퇴근 시간이나 혼잡한 시간 눈,비오는날에 특히 유실물이 많이 보이더군요. 특히 우산이 많더군요. 우산이야 워낙 흔하니 누가 주워가지도 않고 지하철 바닥을 여기저기 굴러다니더군요.

지하철 분실물 빨리 찾는법 핵심정리

본인이 내린 위치확인

승차한 시간이나 하차한 시간 기억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 lost 112) 검색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확인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하철 분실물 유실물 빨리 찾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하철 분실물 처리절차

지하철에서 분실물(유실물)이 발생하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쳐 처리가 됩니다.

✔첫번째, 유실물 발견 당일 유실물 등록을 한후 분실자가 연락을 해오면 분실자가 직접방문하여 신분증제시후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유실자가 빨리 기억을 하고 연락한다면 바로 찾을 수 있겠죠)

✔두번째, 역에서 보관중인 유실물을 다음날 “유실물 보관센터”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약 7일간 보관합니다.

✔세번째, 7일후에도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경찰서 유실물 보관 통합센터로 보내지는데 여기는 지하철뿐만아니라 다른 대중교통등등 생활속에서 발견된 유실물이 모두 모입니다. 여기서는 약 9개월을 보관 합니다.

✔네번째, 경찰서 유실물 보관 통합센터에서 9개월 동안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국가귀속시키고 폐기처리할것은 폐기합니다.

지하철 분실물 1
출처:서울교통공사

서울지하철 유실물센터 위치및 전화번호

가장 쉬운방법은 아래에 보이는 각 호선별 분실물센터가 있습니다. 이쪽으로 연락하여 본인이 탓던 지하철 노선 , 시간, 방향을 설명하고 상담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하철 분실물 2
출처:서울교통공사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확인방법

1.서울교통공사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이용정보”를 클릭합니다.

지하철 분실물 3

2.왼쪽에 “유실물센터” 항목을 클릭합니다.

3.오른쪽 “유실물 종합포털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아래 유실물 종합포털은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 lost112 ” 입니다.

지하철 분실물 4

4.“습득물 검색” 을 실시합니다.

접수구분에는 경찰관서와 그외 기타장소에 보관중인 유실물을 검색하고 날짜를 대략 지정합니다. 습득장소도 본인이 잃어버린 장소로 추정되는 곳을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지하철 분실물 5

5.“습득물 상세보기”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구체적인 습득장소와 일시. 사진이 나오므로 본인의 것이 맞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하철 분실물 6

지하철 유실물 찾기” 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lost 112 사이트를 통해 찾지 못한 분실물은 아래 ”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를 통해서 찾을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습득장소,습득물종류,습득일 별로 체크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이상으로 지하철분실물 | 유실물 빨리 찾는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분실물찾기 표지

지하철분실물 | 유실물 빨리 찾는법 3가지.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