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금조회 방법. 환급금 빠짐없이 받는 법.

연말정산 환급금조회 방법. 환급금 빠짐없이 받는 법. 해마다 13월의 월급이라는 연말정산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하는 내용이지만 본인이 부주의하여 혜택을 못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본인의 연말정산 환급금이 얼마나 되는지 조회하는 방법과 환급금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수 있는 방법, 그리고 주의할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 이란?

개인별 연간 총 급여액에 대한 근로소득 세액을 미리 계산해 매월 급여에서 먼저 원천징수된 세금을 종합 정리해서 정산된 세금보다 많이 납부했으면 돌려받고 적게 납부했으면 추가로 납부하는 제도 입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원천징수 란?

소득 또는 수입 금액을 지급하는 자(원천징수의무자)가 그 금액을 지급할 때, 상대방(원천납세의무자)이 내야 할 세금을 미리 징수하여 국가에 납부하는 조세 징수 방법 중의 하나.

원천징수 대상 소득은 ?

이자소득, 배당소득, 원천징수 대상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퇴직수당,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봉사료

연말정산 공제 혜택 빠짐없이 확인하는 법

자세히 알아보기▶클릭

연말정산 환급금조회 방법

1.국세청 홈택스 – MY홈택스 접속

연말정산 환급금조회 방법6

2. 인증서 로그인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나 패스 ,카카오,네이버등 민간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조회 방법5
출처 : 홈택스

3.연말정산 -지급명세서 클릭

로그인후 아래 화면에서 연말정산 -지급명세서를 클릭하면 “지급 명세서 등 제출 내역” 항목이 보이는데 여기를 클릭합니다.

4.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 클릭

지급명세서등 제출 내역 리스트를 확인후 해당 귀속년도 부분의 “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조회 방법3

5.지급명세서 미리보기

해당 지급명세서 아래 부분의 ” 차감징수세액 ” 을 확인하여 마이너스 ( – ) 금액이 환급받는 금액 입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조회 방법2

자세히보기 ▶클릭

연말정산 환급및 지급관련 주의사항

직장에 다니면서 추가적인 사업소득이 있는 분 , 개인사업자및 프리랜서 특수고용직은 5월말까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여 정산후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 ” 종합소득세 신고방법및 가산세 안내는 법 “을 체크하여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도 퇴사자의 경우 퇴사시점에 연말정산을 하여야 하지만 부득이한 경우 퇴사한 회사에 요청하여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서류를 요청하여 같이 신고하시면 됩니다.

연말 정산 환급금을 많이 받는 방법중 핵심적인 내용은 본인에게 해당되는 소득공제및 세액공제 항목을 빠짐없이 확인하여 신청 하셔야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확인사항

국세청에서 연말정산시 근로자가 신청할 경우 회사에 간소화 자료를 제공합니다. 기존에는 자료를 직접 발급받는 방식에서 신청만하면 국세청에서 알아서 제공하는 방법으로 바뀌었는데요.

연말정산 간소화도 연말정산 환급액 산정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므로 아래 내용을 빠짐없이 살펴보고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이상으로 연말정산 환급금조회 방법. 환급금 빠짐없이 받는 법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연말정산 환급금조회 방법. 환급금 빠짐없이 받는 법.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