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보험 찾아줌 | 숨은보험금 찾기 이용방법

내보험 찾아줌 (zoom) . 보험들 한두개 씩은 다들 가지고 계시죠? 보험증권은 아마 장농 깊숙한 곳에 있겠죠.보험료는 자동이체로 빠져나가고 보험금 수령할 일이 없으면 특별히 관심가질 이유도 없겠지요. 뉴스에 따르면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10조가 넘는다는 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찾아가지 않은 미수령 보험금이 있는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숨은보험금 이란?

보험 계약에 따라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었으나 소비자가 청구하지 않아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

중도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했으나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만기보험금

보험 만기가 도래한 보험금

휴면보험금

만기 후 소멸시효가 완성된 보험금 등

자세히보기 ▶클릭

​▶ 숨은 보험금은 보험계약자가 보험금 발생사실을 인지하지 못했거나 찾아가지 않는 경우 높은 금리로 이자를 받을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일부러 찾아가지 않는 경우도 생깁니다.

▶ 보험사에서는 보험금 발생 사유가 발생 하거나 보험계약 만기 7일 전에는 보험 계약자에게 보험금 발생 사실을 고지하나 주소변경등을 제대로 신고하지 않아 안내를 못받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휴면보험금의 경우 이자가 지급되지 않으니 주의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내보험 찾아줌 (ZOOM) 조회방법

1.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접속

내보험 찾아줌(ZOOM)서비스는 2017년부터 소비자의 모든 보험 가입 내역과 숨은 보험금을 통합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과거에는 사이트 방문후 별도로 해당보험사에 방문 문의를 해야 했지만 지금은 통합해서 보험금 조회및 청구가 가능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4

2. 조회신청

아래 본인인증 로그인창이 나오면 이름,주민번호,휴대폰 번호등을 기입합니다.

본인 명의의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3

3.정보동의

본인인증후에 정보동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에 모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숨은보험금2

4.결과확인

약 30초 정도 기다리시면 미청구보험금 조회 결과와 휴면보험금 조회 결과가 모니터 화면에 나타납니다.

만약 숨은 보험금이 있다면 아래쪽 미청구/간편청구 버튼을 클릭하여 즉시보험금 청구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찾아줌 1

숨은보험금 찾기 이용방법은 아래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 접속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보험 찾아줌 ▶클릭


내보험 찾아줌 특이사항

▶ 숨은보험금이 확인된 경우 청구 신청시 본인 명의의 계좌로 신청하셔야 됩니다.

▶ 보험금이 1000만원 이하이면 3일 이내에 지급되며 1000만원을 초과 한다면 추가 확인절차를 거친후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 이자가 지급되지 않는 휴면보험금,신용카드 포인트와는 달리 숨은 보험금은 이자가 지급되므로 이자를 꼼꼼히 확인하고 찾아가셔야 합니다.

▶ 보험금 조회정보는 보험사에서 협회로 제공되며 보험계약 대출 원리금 공제나 세금 원천징수 등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아 조회금액과 최종 수령금액의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간편청구 후 바로 지급이 되지않는 보험금은 ?

1.보험계약지이지만 보험수익자가 아닌경우

2.보험수익자 지정이 죄지 않은 보험계약인 경우

3.보험금 지급을 위한 피보험자의 생존 확인이 필요한 경우( 생존연금 )

4.보험금 금액이 매우 큰경우 ( 1000만원 초과 )

아래 휴면 예금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휴면예금이 있는지 추가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클릭


이상으로 내보험 찾아줌 | 숨은보험금 찾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숨은보험금표지

내보험 찾아줌 | 숨은보험금 찾기 이용방법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