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폴리싱 시공방법 및 단가. 장단점.

콘크리트 폴리싱 시공방법 및 단가. 장단점 . 공장이나 물류센터와 같이 렌탈이나 지게차등 대규모 장비가 드나드는 곳의 콘크리트 바닥면에 마감재 처리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특히,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내구성이 강해야 할 것입니다.

콘크리트 폴리싱 = 침투식 표면 강화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콘크리트 표면 강화 마감제의 하나인 콘크리트 폴리싱 시공방법 및 단가.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콘크리트 폴리싱 이란?

콘크리트 표면에 강화제를 침투시켜 연마기를 통해 바닥을 여러번 갈아내어 자연스러운 콘크리트 표면의 광택을 유지하고 콘크리트의 강도를 증가시키며 높은 내구성을 유지하여 중량물이 지나가더라도 오랫동안 표면이 유지되는 시공방법입니다.

콘크리트 폴리싱2

콘크리트 폴리싱 사용처

공장바닥 , 창고 , 축사 , 주차장램프 , 냉동창고

물류센터 , 쇼핑센터 , 대형 할인매장

식품및 전자제품 제조공장

콘크리트 폴리싱 특징

색상이 없는 무색

콘크리트 표면에 광택을 제공합니다.

표면으로부터 깊이 약 4mm ~ 5mm 까지 고침투성을 형성합니다.

콘크리트 폴리싱 장단점

일반 콘크리트 마감 대비 파손 40%이상 , 충격 20%이상 강한 내구성이 있습니다.

화학 약품을 사용하지 않아 인체와 환경에 무해합니다.

높은 광도로 밝고 청결한 표면을 유지하여 분진 발생을 최소화 합니다.

반영구적인 수명과 강한 내구성으로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됩니다.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아 전자제품을 취급하는 공장등에 적합합니다.

상가주택 건축비용 ,토지비,설계비,인허가비 총정리

콘크리트 폴리싱 시공방법

바탕처리

작업할 면은 견고하고,깨끗하며 이물질이 없는 건조한 면을 만들어야 합니다.

바탕처리시에는 각 장비에 진공청소기를 부착하는 것 등에 의해 먼지 발생을 최소화하여
작업에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연삭기에 스틸 다이아몬드 패드를 부착 후 1차 연삭하여 레이턴스 제거 및 표면을 정리 한다. 연삭은 십자(가로방향 1회, 세로방향 1회)로 진행한다.

표면청소

바닥 연삭작업 종료 후 집진기나 청소기로 표면에 남아있는 콘크리트 잔해 및 분진을 제거한다.

1차 강화제 도포 및 침투

저압 스프레이 혹은 밀대등을 이용하여 콘크리트 표면에 일률적으로 도포 한다. 도포시, 높낮이나 혹은 콘크리트의 강도에 의해 콘크리트 표면에 액상이 없을때는 추가 도포 혹은 주변의 액상을 이용 마른 콘크리트 면을 적셔준다.

도포 후에는 7시간 이상 양생 후 다음 작업을 진행해야한다

크랙보수(선택)

현장의 바닥에 작은 크랙 들이 발견 될 경우 크랙을 보수하고 작업을 진행한다.

1차 콘크리트 폴리싱

다이아몬드 레진 패드(#100 1회,#200 1회)를 이용 닥터크리트 침투가 완료된 바닥을 1차 폴리싱한다.

2차 강화제 도포 및 침투

L당 10㎡ ~ 15㎡로 2차 도포 및 침투한다.

2차 콘크리트 폴리싱

다이아몬드 레진 패드(#100 1회,#200 1회)를 이용 닥터크리트 침투가 완료된 바닥을 1차 폴리싱한다.

표면청소(실러 도포 마감 시 전 처리)

바닥 연삭 작업 종료 후 집진기나 청소기로 표면에 남아있는 콘크리트 잔해 및 분진을 제거한다.

광택작업

고속광택기를 이용하여 닥터실러가 도포된 바닥을 광택작업 한다. 광택작업도 연삭,연마와 마찬가지로 십자로 진행한다.

콘크리트 폴리싱 단가

콘크리트 폴리싱 2회 도포 기준 15000원 /m2 정도의 가격으로 시공이 가능합니다.

콘크리트 폴리싱 시공 주의사항

시공온도는 5°C 이상을 유지하여야 하며,수분의 결로 응축을 피하기 위하여 바닥면 표면온도는 이슬점보다 3°C이상이어야 한다.

작업중 도료가 피부에 접촉되는 것을 방지하기위하여 보호안경,보호장갑 등의 필요한 보호구를 사용한다.

작업중 도료가 피부와 눈에 접촉되었을 경우,물로 씻어 응급치료를 하고,즉시 병원에서 전문의의 치료를 받도록 한다.

주택 시공시 꼭 알아야 할 건축법

이상으로 콘크리트 폴리싱 시공방법 및 단가.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인기글

최신글

콘크리트 폴리싱

콘크리트 폴리싱 시공방법 및 단가. 장단점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