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제원.시승기.실내.자동차 필수상식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제원.시승기.실내.자동차 필수상식 .캠리는 토요타의 주력 중형세단으로 토요타가 미국을 겨냥해 내놓은 차량으로 미국에서 연간 30만대 ~ 40만대 팔리는 베스트셀링카로 시장에서 성능및 내구성에 대한 검증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 핵심정리

3,857만원 ~ 4,455만원

복합연비 17.1km/ℓ

엔진출력 178PS / 5,700rpm

총 시스템 출력 : 211ps

이번 포스팅에서는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제원.시승기.실내.자동차 필수상식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9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가격은 LE 모델부터 XSE모델까지 3,857만원 ~ 4,455만원 입니다.

캠리 하이브리드 카달로그 살펴보기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캠리 하이브리드 연비

캠리 하이브리드 연비는 ” 복합 : 17.1km/ℓ (1등급), 도심 : 17.3km/ℓ, 고속도로 : 16.8km/ℓ ” 입니다.

캠리 하이브리드8

캠리 하이브리드 제원 및 옵션

전장은 4,895mm, 전폭은 1,840mm, 전고는 1,445mm, 축간거리는 2,825mm 입니다.

엔진 형식은 2.5ℓ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D-4S)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7

최고출력은 엔진 : 178ps / 5,700rpm , 총 시스템 출력 : 211ps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최대토크는 22.5kg.m / 3,600~5,200rpm의 성능을 보입니다.

캠리 하이브리드6

캠리 하이브리드의 구동 원리는 배터리에서 방출되는 에너지를 전기모터를 통해서 동력계에 전달하여 구동됩니다.

EV모드는 저속(30KM미만)에서 전기 에너지로만 주행이 가능하며(에너지를 소모함), 30KM 초과시 EV모드는 자동 충전되며 엔진이 가동되어 운행됩니다.

그랜저신형 가격 .제원.연비.실내.시승기

캠리 하이브리드 시승기

외관은 기존 모델과 비교해 전면부 좌우 그릴을 키우고 벌집모양 패턴을 새로 적용한 것이 변화된 포인트 입니다. 하단 부분에는 전면을 감싸는 넓은 크롬 장식도 새로 넣었는데 이는 더 커진 그릴과 함께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아보이게 하며 역동적 느낌을 더했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5

날렵한 프론트 엔드와 헤드라이트의 구성은 그대로 유지하였고, 한층 거대하게 연출된 에어 인테이크가 시선을 사로잡는군요. XLE 트림은 크롬 가니시가 더해져 한층 고급스럽고, 엠블럼 주변에 푸른색을 더해 ‘하이브리드 차량의 존재감’을 더합니다.

캠리 하이브리드4

전장 4880mm, 전폭 1840mm, 전고 1445mm로 약간 부드러운 서스펜션의 세단인데 실제로 차를 몰아보면 특유의 탄탄한 주행성능이 캠리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가는군요.

하이브리드만의 배터리로 인해 안정적인 무게중심은 동급 세단에서는 보기 드문 주행감성을 느끼게해 줍니다. 프론트 맥퍼슨스트럿과 리어 더블위시본 서스펜션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주는 하나의 요인이라 생각됩니다.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장단점.성능.옵션 총정리

캠리 하이브리드 실내

차에 탑승하면 일단 외부 소음과 크게 단절되며, 정숙한 실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속시 엔진소음도 타 차량대비 현저히 적다는걸 느낄 수 있구요, 방음이 잘 되어있어서인지 노면소음 또한 거의 없었습니다. 승차감도 상당히 괜찮은 편인데다 편안한 장거리 주행에 아주 적합합니다.

캠리 하이브리드3

실내에서 또 다르게 변화된 부분은 내부 디자인을 좌우하는 운전석 중앙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기존의 8인치에서 업그레이드 된 9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현대.기아등 타 경쟁차에 비해서는 조금 작은점이 단점으로 다가오는군요.

TNGA 플랫폼이 적용되어 안정적이고 스포티한 드라이빙 포지션과 개방감 있는 운전 시야를 제공합니다. 또한 콘솔 패널과 도어 스위치 패널, 스티어링 휠 패드 등의 디자인이 개선되어 더욱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구현하였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2

토요타의 예방안전기술 TSS가 기본 적용됐고, 10개의 SRS 에어백 등 안전장치와 오토홀드,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등 편의장비도 다수 탑재돼 있습니다. 다만 최근 출시되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에 비해서는 조금 부족한 느낌입니다. 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최신 전자기기를 선호하는 소비자에게는 조금 올드한 느낍이나 차량 체급에 비해서는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및 이용방법 .주의사항

캠리 하이브리드 안전 편의사항

캠리 하이브리드의 특장점으로 ‘토요타 세이프티센스(TSS)’로 불리는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은 고속도로를 달릴 때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여 만족습럽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는 기존 모델과 비교해 차선이탈 경고, 차선추적어시스트(LTA), 사각지대감지모니터(BSM), 후측방경고시스템(RCTA) 등이 새로 들어갔고 레이더크루즈컨트롤(DRCC)과 긴급제동보조시스템(PCS)의 성능도 한 단계 높아졌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

자동차 필수상식

자동차 필수상식에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제원.시승기.실내.자동차 필수상식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제원.시승기.실내.자동차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