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회계운용사 하는일.필기 실기 난이도.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전산회계운용사 하는일.필기 실기 난이도.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 기업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회계 분야 일 것입니다. 돈의 흐름을 얼마나 정확하게 관리 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존망이 달릴 정도로 매우 중요하고 어려운 분야 입니다.

전산회계운용사 핵심정리

국민내일배움카드 활용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중요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전문 자격증인 전산회계운용사 하는일.필기 실기 난이도.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유망자격증 베스트 7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취업 필수상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전산회계운용사 란 ?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전산회계운용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

급수검정기준
1급4년제 대학 졸업수준의 재무회계, 원가회계 및 세무회계에 관한 지식을 갖추고 기업체 등의 회계책임자로서 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계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능력
2급전문대학 졸업수준의 회계원리와 원가회계에 관한 지식을 갖추고 기업체 등의 회계실무자 또는 회계실무 책임자로서 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계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능력
3급고등학교 졸업수준의 회계원리에 관한 지식을 갖추고 기업체 등의 회계실무자로서 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계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

전산회계운용사 쓸모 . 하는일

  •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자금관리 ·재무회계처리 ·세금계산 등의 회계업무를 처리

전산회계운용사 자격조건 및 정보

응시자격

제한 없음

중장년 유망 자격증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전산회계운용사 시험정보

시험방법

구분시험과목검정방법
필기 시험1급① 재무회계
② 원가관리회계
③ 세무회계
객관식 60문항(80분)
2급① 재무회계
② 원가회계
객관식 40문항(60분)
3급회계원리객관식 25문항(40분)
실기 시험1급회계시스템의 운용컴퓨터 작업형(100분)
2급회계시스템의 운용컴퓨터 작업형(80분)
3급회계시스템의 운용컴퓨터 작업형(60분)

시험 합격기준

종류합격자
필기 시험한 과목당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각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실기 시험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평균 70점 이상

학점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전산회계운용사 진로 및 전망

전산회계운용사는 산업계 각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며 특별히 제한이 없음.

국내외 대기업, 중소기업 등에서 기업회계 또는 전산회계 분야

지역인재 가산점

  • 전산회계운용사 자격은 지역인재 9급 견습직원 채용시험시 행정 · 세무 · 관세 직렬유관/가산대상 자격으로 각 과목별 만점의 2%, 최고 4%까지 점수를 가산한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전산회계운용사 연봉

전산회계운용사로 처음 취업시 대략적으로 3000만원 ~ 3200만원 정도의 초임 연봉을 보입니다.

취업관련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아래 “잡코리아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전산회계운용사 하는일.필기 실기 난이도.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전산회계운용사

전산회계운용사 하는일.필기 실기 난이도.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