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예방 안전관리사 자격증.하는일.전망.연봉.취업관련 필수상식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자격증.하는일.전망.연봉.취업관련 필수상식 . 우리생활 주변에서 하루가 멀다하고 화재나 교통사고 .자연재해등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습니다.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중.장년층 미래유망 직업

기업 안전관리의 핵심업무 수행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재난을 대비하기 위한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자격증.하는일.전망.연봉.취업관련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난예방 안전관리사3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란 ?

행정안전부에서 중·장년 시니어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으로 지역 맞춤형 일자리 등 지속 가능한 민간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만들어진 민간 자격증 제도입니다.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하는일

재난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위기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적절하게 대응 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며, 재난안전에 대한 지식과 대처능력을 겸비 하여야 합니다.

  • 생활안전
  • 교통안전
  • 자연재난
  • 사회 기반체계
  • 범죄 안전
  • 보건안전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자격증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등급

등급수행 직무
전문가최고급 자격자로 뛰어난 재난안전관리의 활용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재난안전관리교육자, 재난안전관리 총괄 사무직, 재난안전 컨설팅, 재난관리 예방
1급준전문가로 재난안전관리의 활용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재난안전관리자, 학교체험안전관리자, 재난안전관리 사무직등 기타 재난안전관리를 담당
2급재난안전관리의 일반인을 통솔하며, 확교안전관리책임자, 복구조치, 한정된 범위의 재난안전관리교육, 재난안전관리 사무
3급현장 안전지킴이로서 전문가, 1급, 2급 안전관리사의 지휘아래 일반인을 통솔, 재난안전관리 사무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강의 커리큘럼

1강 : 재난 및 안전의 개념
2강 : 재난의 유형 및 재난관리의 중요성
3강 :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4강 : 관련 법령에 대한 이해
5강 : 재난안전의 이해

6강 : 재난안전관리사의 역할
7강 : 재난 발생시 대처요령/화재의 개념 및 종류, 대처요령
8강 : 재난 발생시 대처요령/지진의 개념 및 유형, 대처요령
9강 : 재난 발생시 대처요령/풍수해의 개념 및 유형, 대처요령
10강 :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 사용법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취득방법

재난예방 안전관리사는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정해진 교육 시간을 이수하고 온라인으로 시험을 치러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출석율은 전체 강의 중 60% 이상 출석하여 수강하여야 되며 , 시험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하여야 합격입니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전망

안전관리 업체에 취업하여 안전 관련 관리 감독

기업에 취업되어 재난관리 실무를 담당

기업이 재난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전략계획, 경감계획, 사업연속성확보계획, 대응계획, 복구계획 등을 수립하고 사고대응 및 연속성 관리를 수행하여 실무자로서 꼭 필요한 인재로 전망이 밝은 편입니다.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연봉

재난예방 안전관리사는 다양한 등급이 있으나 전문가 등급의 경우 합격하기 어려워 1년에 취득하는 인원이 많지 않은 자격증으로 취업전망이 밝고 연봉도 꽤 높은 편입니다.

비교적 취득이 쉬운 3급~ 2급의 경우 초급으로 대략적인 연봉은 약 3000만원 정도 수준입니다.

아래 ” 국민취업지원 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취업

아래 사이트를 통해 구인,구직 현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재난예방 안전관리사2
소방관련 유망 자격증인 ” 소방안전 관리자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아래 ” 워크넷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자격증.하는일.전망.연봉.취업관련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양질의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재난예방 안전관리사 자격증.하는일.전망.연봉.취업관련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