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 . 우리나라가 선진국 대열에 들어서고 확연히 나아진 점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배려 일 것입니다. 몸이 불편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느 전문 적인 스포츨 활동을 지도할 분야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제도는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학점 은행제를 통한 학위 취득

필기.실기 및 구술시험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란 ?

장애 유형에 따른 운동방법 등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해당 자격종목에 대하여 장애인을 대상으로 전문체육이나 생활체육을 지도하는 자격증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업무

  • 체육 관련 회사
  • 발달특수체육기관
  • 지자체 소속 장애인체육회
  • 동사무소
  • 수영장
  • 재활 및 장애체육 지도 스포츠센터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

응시자격

– 각 요건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격 구비 및 서류 제출
– 만 18세 이상 응시 가능

응시자격취득절차
해당 자격 종목에 대하여 4년 이상의 경기 경력이 있는 사람필기
실기
구술
연수
학교체육교사로서 중등학교 정교사(1급·2급) 또는 준교사 자격(체육과목)이나 특수학교 정교사 또는 준교사 자격을 가지고 장애인 특수 교육기관에서 체육교사로 재직하면서 해당 자격 종목의 지도경력이 3년 이상실기
구술
연수
국가대표선수로서 해당 자격 종목의 국가대표선수로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 아시아장애인 올림픽위원회, 국제스포츠연맹, 국제장애인올림픽 위원회스포츠연맹, 국제장애유형별스포츠연맹에서 주최하는 국제대회 중 어느 하나에 참가한 경력이 있을 것구술
연수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보유한 자격 종목이 아닌 다른 종목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실기구술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보유한 자격 종목이 아닌 다른 종목(국민체육진흥법시행령 별표1 제2호의 비고에서 다른 종목으로 보는 경우를 포함)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필기
실기
구술
연수
유소년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보유한 자격 종목이 아닌 다른 종목(국민체육진흥법시행령 별표1 제4호의 비고에서 다른 종목으로 보는 경우를 포함)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필기
실기
구술
연수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보유한 자격 종목이 아닌 다른 종목(국민체육진흥법시행령 별표1 제5호의 비고에서 다른 종목으로 보는 경우를 포함)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필기
실기
구술
연수
2008년 부터 2011년 까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실시한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연수를 수료한 후, 장애인을 대상으로 2년간 해당 자격 종목의 체육을 지도한 경력이 있는 사람구술

경력증명서 인정범위

구분내용발행 기관 인정 범위
지도 경력장애인 또는 장애인선수 지도경력체육시설 또는 학교, 직장(대한장애인체육회 가맹경기단체 미가입시 불인정)
국가대표선수장애인국제대회 참가경력대한체육회 또는 대한체육회 가맹 중앙경기단체
학교체육교사
(장애인대상 지도)
중등학교 정교사 및 준교사(체육과목) 또는 특수학교 정교사 및 준교사 자격증 소지자로서 활동한 지도경력「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제2조 제10호에 따른 특수교육기관

시험방법

1차시험

필수특수체육론
선택스포츠교육학,스포츠사회학,스포츠심리학,스포츠윤리,운동생리학,운동역학,한국체육사
  • 필기시험에 합격한 자에 대하여는 다음 1회 필기시험에 한해 면제합니다.

2차시험

필수과목실기 및 구술시험

합격자 산정방식

필기시험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 득점, 전과목 평균 60% 이상 득점
구술시험각각 만점의 70% 이상 득점(실기시험 불합격자는 구술시험 응시 불가)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전망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장애인구에 따라 장애인의 전문성이 요구되어 있지만 현장에 배치되어 활동 하는 장애인스포츠지도사의 비율은 부족하여 미래에 유망한 직업군으로 전망이 밝습니다.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연봉

장애스포츠 지도사의 경우 초봉은 대략 3000만원대로 많지 않지만 상대적으로 전문인력이 턱없이 부족하여 연봉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아래 ” 국민취업지원 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취업

장애인스포츠 지도사2

아래 대한 ” 대한장애인 체육회 “를 통해 구인,구직 현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유의사항

  • 동일 자격등급에 한하여 연간 1인 1종목만 취득 가능
  • 필기 및 실기ㆍ구술시험 장소는 추후 체육지도자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 필기시험에 합격한 사람에 대해 다음에 실시되는 필기시험 1회 면제
  • 필기시험에 합격한 해의 12월 31일부터 3년 이내에 연수과정을 이수하여 함 (병역 복무를 위해 군에 입대한 경우 의무복무 기간은 불포함)
미래 유망 자격증인 ” 생활스포츠 지도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취업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아래 “인크루트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