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환급 .과오납 환급 받는법.자동차보험 주의사항

자동차 보험환급 .과오납 환급 받는법.자동차보험 주의사항 .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분들이라면 해마다 한번씩 자동차 보험을 가입합니다. 사고가 없이 1년이 지나면 보험료도 할인이 되고 비싼 보험료가 아까운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내가 낸 자동차 보험료중 일부는 돌려받아야 되는 돈이 있다는 사실알고 계신가요?

자동차 보험환급 핵심정리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복무한 경력이 있는 경우

법인체에서 운전직으로 재직한 경력이 있는 경우

해외에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경력

해외에 체류하신 경험

무보험차상해 담보를 중복 가입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보험환급 .과오납 환급 받는법.자동차보험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 보험환급 이란?

자동차보험 과오납 보험료란 자동차보험 계약시 적용받을 수 있는 보험요율 착오로 반영하지 않아 정상 보험료보다 많이 많이 납부한 돈이다. 보험가입경력이나 할인할증률이 적용되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보험사기로 인한 피해 구제 결과 정상적인 할인이 적용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전 위험률이 적용되어 보험료는 많이 낸 경우등도 있다. 

자동차 보험환급 사유

해당사유제출서류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복무한 경력
(단, 교육훈련 기간은 제외)
병무청에서 발급한 복무기간, 운전병과, 운전경력기간이 확인 가능한 병적증명서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법인체에서 운전직으로 재직한 경력직무구분이 ‘운전직’으로 표기된 재직증명서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해외에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경력해당 보험회사에서 발행한 보험가입증명서해외 체류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ex. 출입국확인서 또는 여권사본)
해외에 체류하신 경험
(단, 국내에서 자동차보험 계약을 체결하셨다가 해외에서 체류하신 경우 체류기간 동안은 할인 할증율의 유예기간 산정에서 제외)
해외 체류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ex. 출입국확인서 또는 여권사본)
무보험차상해 담보를 중복 가입
(동일 피보험자 명의로 가입한 2대 이상의 보험 계약에서 무보험차 상해 담보가 중복가입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제출서류 없음

자동차 보험환급 조회 사이트

보험개발원 과납휴면 보험료 조회 사이트 인 “AIPIS“는 자동차보험 계약자 및 피해자가 과오납 보험료 및 휴면보험금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및 휴면보험금 통합조회서비스” 입니다.

자동차 보험환급5
  • 한 곳에서 신청 및 결과확인 가능
  • 과납보험료 및 휴면보험금 확인 접근성, 편의성 향상
  • 본인의 기본적인 보험정보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기능

과오납 환급 받는법

”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및 휴면보험금 통합조회서비스 ”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자동차 보험환급4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로그인 합니다.
자동차 보험환급3
본인에게 해당사항이 있는 ” 필수확인 항목 “을 선택하고 신청합니다.
자동차 보험환급2

나에게 어떠한 ” 건강보험 환급금 “이 있는지 아래에서 조회해보세요.

자동차 관련 유용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환급 특이사항

환급조회신청을 위해 본인의 계약, 사고 내용 등 보험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환급조회 신청을 위한 첨부파일을 확인하시어 파일을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병무청 연계조회를 통한 군 운전경력기간 증빙은 2014.1.1 이후 전역자에 한하여 신청가능합니다.

환급조회신청을 위해 본인의 계약, 사고 내용 등 보험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환급조회 신청을 위한 첨부파일을 확인하시어 파일을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못받은 숨은 보험금 찾기 이용방법.

자동차보험 주의사항

보험계약자 및 피보험자는 직업, 질병 사항 등 보험사가 질문한 중요한 사항을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보험사가 질문한 중요한 사항을 알리지 않은 경우 해당 보험계약이 해지되거나,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계약 청약 시,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자필서명(전자서명 포함)을 하셔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보험계약의 효력 등과 관련하여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을 경우 보험 계약은 해지됩니다.

고의로 인한 사고 등 약관상 일반적으로 보장하지 않는 사항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보험료 납입주기 외 피보험자 나이, 가입한도 등 계약인수 관련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기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래 ” 여행관련 꿀팁 및 주의할 점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보험환급 .과오납 환급 받는법.자동차보험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자동차 보험환급

자동차 보험환급 .과오납 환급 받는법.자동차보험 주의사항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