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자동차세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 자종차를 매매하거나 기타 관공서에 세금 완납 사실을 증명할때 필요한 서류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세 납부확인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세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과 직접 구청 방문시 필요서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세 란?

자동차세는 1년에 두번 ( 매년 6월과 12월 ) 부과되는 지방세 입니다.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게 부과 됩니다.

자동차세 납세의무 및 기준

연 세액이 10만원 이하인 경차 및 승합, 화물차 등은 6월 전액 부과됩니다.

납부기한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세액의 3%에 해당하는 가산금을 추가로 부담하고 자동차번호판 영치, 압류・공매 등의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1월에 미리 납부하는 경우에는 10%할인되는 선납제도가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자동차세 납부확인서 란?

자동차세 납부확인서는 자동차세를 납부 했다는 증명 서류입니다. 자동차세 납부 확인서를 통해 세금 부과내역과 납부 내역을 알 수 있으며 보통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합니다.

자동차세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자동차세 납부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구청에 가서 발급받거나 위텍스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차세 납부확인서 방문신청 구비서류

  • 본인신청 :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 대리인 신청 :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법인은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대표자 신분증 중 1개)사본,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
  • 법인대표자 신청 : 법인대표자의 신분증, 법인등기사항증명서
  • 상속인 신청 : 상속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초)본

자동차세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자세히보기 ▶클릭

1.위텍스 접속후 “납부 확인서” 클릭

자동차세는 지방세에 해당하기 때문에 자동차세 납부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 위텍스 – 납부확인서” 항목을 찾아 접속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세 납부확인서

2.공인인증 로그인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공인 인증서가 있으면 공인인증서로 접속하고 카카오나,pass등 개인 간편인증으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자동차세 납부확인서2

3.납부 일자 검색

납부일자 검색해서 나온 결과에 따라 오른쪽 ” 전자납부번호”를 클릭합니다.

자동차세 납부확인서3

4.납부내역 확인

아래 해당 화면을 확인후 본인이 납부한 내역이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 후 우측 하단의 ” 납부확인서 출력 “을 클릭 합니다.

자동차세 납부확인서4

5.문서출력

문서 내용을 확인후 프린트기를 준비하고 상단의 출력 버튼을 눌러 출력합니다.

자동차세 납부확인서5

자세히보기 ▶클릭

이상으로 자동차세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자동차세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