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년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 . 어릴때 부터 건강 관리를 위한 조기교육으로 유소년들에게 운동 특기 하나 정도는 가르치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신체 발달기에 전문적인 교육을 통한다면 건강한 신체로 성장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겠죠.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학점 은행제를 통한 학위 취득

필기.실기 및 구술시험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소년.청소년들의 건강관리를 책임지는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란 ?

유소년(만3세부터 중학교 취학 전)의 행동양식, 신체발달 등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해당 자격종목에 대하여 유소년을 대상으로 체육을 지도하는 전문가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업무

  • 건강 및 체력 평가
  • 행동양식, 신체발달 등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유소년을 대상으로 체육을 지도함.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자격증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자격증

응시자격

– 각 요건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격 구비 및 서류 제출
– 만 18세 이상 응시 가능

응시자격취득절차
해당 자격 종목에 대하여 4년 이상의 경기 경력이 있는 사람필기
실기
구술
연수
학교체육교사로서 중등학교 정교사(체육 과목) 자격을 가지고, 같은 법 제2조 에 따른 학교에서 해당 자격 종목의 지도경력이 3년 이상일 것실기
구술
해당 자격 종목의 전문 또는 생활 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동일한 종목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구술
연수
해당 자격 종목의 유소년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동일한 종목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구술
연수
해당 자격 종목의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동일한 종목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구술
연수

해당자격 종목

검도, 게이트볼, 골프, 복싱, 농구, 당구, 라켓볼, 럭비, 레슬링, 레크리에이션, 리듬체조, 배구, 배드민턴, 보디빌딩, 볼링, 빙상, 자전거, 등산, 세팍타크로, 수상스키, 수영, 스킨스쿠버, 스쿼시, 스키, 승마, 씨름, 야구, 에어로빅, 오리엔티어링, 요트, 우슈, 윈드서핑, 유도, 인라인스케이트, 정구, 조정, 축구, 카누, 탁구, 태권도, 테니스, 행글라이딩, 궁도, 댄스스포츠, 사격, 아이스하키, 육상, 족구, 철인3종, 패러글라이딩, 하키, 핸드볼, 풋살, 파크골프, 줄넘기, 플라잉디스크, 피구

경력증명서 인정범위

구분내 용발행 기관 인정 범위
학교체육교사중등학교 정교사 체육과목 자격증 소지자로서 활동한 경기지도경력「초ㆍ중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학교

시험방법

1차시험

필수과목유아체육론
선택과목
(택4)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운동역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한국체육사
  • 필기시험에 합격한 자에 대하여는 다음 1회 필기시험에 한해 면제합니다.

2차시험

필수과목실기 및 구술시험

합격자 산정방식

1차시험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 득점, 전과목 평균 60% 이상 득점
2차시험각각 만점의 70% 이상 득점(실기시험 불합격자는 구술시험 응시 불가)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전망

  • 지방자치단체 생활체육지도자
  • 지자체 시설공단
  • 초중등학교 스포츠 강사나 체육교사
  • 특수학교, 유치원, 초등학교 전문지도사, 개인재활센터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연봉

유소년스포츠 지도사의 경우 초봉은 대략 200만원대로 많지 않지만 경력이 쌓이면 연봉이 올라가는 추세 입니다.

아래 ” 국민취업지원 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취업

유소년스포츠 지도사2

아래 대한 “한국 유소년 스포츠 지도자 협회”를 통해 구인,구직 현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미래 유망 자격증인 ” 생활스포츠 지도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취업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아래 “인크루트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양질의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유소년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