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물 산업기사 자격증.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

위험물 산업기사 자격증.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 . 산업계 전반에 제조시설의 규모가 커지고 위험물을 취급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위험물이 생활주변에서 노출되고 있으며 위험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일에 대해 중요도가 커지고 있습니다.

위험물 산업기사 핵심정리

국민 내일배움카드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사학위 취득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미래에 전망이 밝은 위험물 산업기사 자격증.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험물 산업기사 란 ?

발화성, 인화성, 가연성, 폭발성 등 위험물의 특성으로 인하여 사소한 부주의에도 커다란 재해를 가져올 수 있는 위험물의 취급과 관리에 대한 안전성을 높이고자 이러한 위험물을 취급할 수 있는 자격를 갖춘 사람을 선발하고자 만든 제도

위험물 산업기사 자격증 따는법

응시자격

  • 관련학과 전공자. 대졸( 대졸 예정자 )
  • 동일. 유사 분야에 해당하는 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한 자
  • 직무분야에 해당하는 기능사 자격을 취득한 후 관련 직무분야 에서 1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
위험물 산업기사3

관련학과

전문대학 및 대학의 화학공업, 화학공학 등 관련학과

관련 직무분야

경영 · 회계 · 사무 중 생산관리, 광업자원 중 채광, 기계, 재료, 섬유 · 의복, 안전관리, 환경 · 에너지

자격증 시험유형

1차 시험

① 일반화학
② 화재예방과 소화방법
③ 위험물의 성질과 취급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당 20문항 / 총 90분

과목당 100점 만점에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여야 하며 , 한과목이라도 40점(과락)미만이면 불합격 입니다.

2차 시험

위험물 취급 실무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시 합격

위험물 산업기사2
아래 ”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방법 .주의사항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위험물 산업기사 전망

위험물 산업기사 가 필요한 곳은 도료제조, 고무제조, 금속제련, 유기합성물제조, 염료제조, 화장품제조, 인쇄잉크제조 등 위험물 제조·저장·취급하는 전문업체 입니다.

정유업체, 제약업체, 위험물 안전관리 대행기관 등에도 용역업무를 수행합니다.

위험물 산업기사 연봉

위험물 산업기사의 경우 초봉은 대략 3000만원대로 많지 않지만 경력이 쌓이면 연봉이 올라가는 추세 입니다.

아래 ” 국민취업지원 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미래 유망 자격증인 ” 조경기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취업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워크넷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위험물 산업기사 자격증.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위험물 산업기사

위험물 산업기사 자격증.연봉.전망.취업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