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배송조회 | 요금 및 이용방법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온라인 쇼핑몰 주문시나 물건을 택배로 한번씩 보낼때 마다 제대로 잘 가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데요. 만약 먼 도서지방에서 오가는 경우 도착할 때가 되었는데도 문자가 오지않아 답답한 경우도 많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택배 배송을 빠르게 조회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방법

1.인터넷 우체국 사이트 접속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하면 가운데 “배송조회” 메뉴바가 보입니다.

영어로 된 ” more ” 항목을 누릅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조회3

2.배송조회

아래 배송조회 화면에 등기번호를 입력합니다.

전화번호및 영수증 번호로도 조회가 가능하나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조회4

3.국내우편(등기/소포)배송조회

배송조회를 하면 등기번호에 따라 배달 결과를 조회해 볼수 있습니다.상세 정보로 “배송 진행상황”을 살펴보면 날짜별로 택배가 어디에 있고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집배원 정보보기”를 통해 물품을 배송하는 집배원과 직접 통화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조회5

우체국 택배 배송조회”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택배 이용하기

▶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기 위해 주변에 있는 우체국이나 우편집중국을 방문하는데요. 우체국 택배의 좋은점은 튼튼한 박스가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 택배를 보낼일이 있어도 종이박스가 없어 일부러 대형마트 같은데 가서 종이박스 몇개 가져오기도 하는데 이러한 수고를 덜어주네요.

▶ 그리고 우체국이 주변에 없더라도 무인 우편 창구라고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데 여기를 이용해도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인우편창구 란?

고객님들께서 우체국을 방문하시지 않고도 직접 접수할 수 있는 편리한 우편접수 시스템입니다.

무인우편창구는 우체국 및 우체국365코너, 아파트형 공장(지식산업센터), 사무용빌딩, 오피스텔, 학교, 병원 등 “전국적으로 약210개소”에 (2018년 6월 현재)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무인우편창구 찾기확인 또는 “우체국콜센터 1588-1300″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우체국택배 장점

우체국 택배는 사전에 신청하면 24시간 언제나(연중무휴) 가능합니다.

또한, 인터넷우체국 회원,비회원 누구나 이용가능(계약고객/비계약고객 모두 가능)는 점이 장점입니다.

우체국택배 요금

방문접수요금(우체국 직원이 방문하여 접수)

우체국택배 배송조회1

창구접수(고객이 우체국 창구에서 직접접수)

우체국택배 배송조회2

택배 요금감액 범위

사전 접수를 이용해 다량의 소포(택배)를 보낼때 아래와 같은 할인제도가 있는데 개인쇼핑몰 사업이나 주기적으로 택배를 보내는 분에게 좋은 제도인것 같습니다.

구분3%5%10%15%
요금즉납1~2개3개 이상10개 이상50개 이상
요금후납(계약)월 70개 이상월 100개 이상월 130개 이상

1개만 보내더라도 요급즉납 방식을 이용하면 3%의 요금을 할인해주니 꼭 이용해야할 제도입니다.

특이사항

중량, 부피, 예상금액은 창구접수시 최종확정됩니다.

우체국에 방문하여 창구접수 시 휴대전화로 수신받은 SMS 또는 사전접수번호를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창구(다량)소포를 사용하여 접수신청이 처음이시면 접수신청 가이드를 다운받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분할접수 안내

중량 20kg초과 소포 1개를 2개로 분할하여 접수 할 경우(△2,000원) 감액됩니다.

분할접수 기본조건 : 동일 시간대, 동일 발송인, 동일 수취인이고, 분할한 소포 1개의 무게는 각각10kg을 초과, 합산무게는 30kg이하, 소포 1개의 부피는 각각 120cm이하 일 것


이상으로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 요금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배송조회표지

우체국택배 배송조회 | 요금 및 이용방법.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