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방문접수 | 예약방법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 몸이 불편하시거나 우체국에 방문할 시간이 없으신 분등에 대해 집에서 간편하게 기사님이 직접 방문해서 물품을 수거해 가는 제도가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핵심정리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 신청)

희망 시간에 찾아와 수거해 가는 서비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란?

택배(소포) 우편물의 접수정보를 집에서 사전에 간편하게 입력하고, 택배기사가 집으로 방문하여 수거해 가는 서비스로 물품이 무겁거나 몸리 불편하신분이 이용하시기 편리하게 만든 제도입니다.

시간이 없는 경우라도 미리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하고 아파트 같은 경우 경비실에 물건을 맡겨 놓으면 수거해 가신다고 하니 정말 편리한 제도인것 같습니다.

간편사전접수플러스로 신청하시면 무인우편창구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인우편창구 란?

고객님들께서 우체국을 방문하시지 않고도 직접 접수할 수 있는 편리한 우편접수 시스템입니다.

무인우편창구는 우체국 및 우체국365코너, 아파트형 공장(지식산업센터), 사무용빌딩, 오피스텔, 학교, 병원 등 “전국적으로 약210개소”에 (2018년 6월 현재)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무인우편창구 찾기확인 또는 “우체국콜센터 1588-1300″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절차

✔신청가능 고객 : 인터넷우체국 회원,비회원 누구나 이용가능(계약고객/비계약고객 모두 가능)

✔신청가능 시간 : 24시간 언제나(연중무휴)

✔방문접수 시간 : 09:00 ~ 18:00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상이함) * 토요일, 공휴일은 방문접수 불가

✔방문절차 : 희망일(시)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방문접수소포 신청 물량이 많을 경우에는 희망일(시)보다 지연될 수 있음.

✔방문신청시간 : 천재지변 및 기상악화 등으로 우체국에서 방문접수(픽업)가 지연될 수 있으며, 픽업 지연시 우체국 우편고객센터(1588-1300)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방법

1.인터넷 우체국 사이트 접속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하면 가운데 “방문접수.창구소포” 메뉴바를 누릅니다.

방문접수소포 항목 우측에 “방문접수소포 예약 “ 를 클릭합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1

2.로그인 방식 설정

회원가입하신분은 “아이디 로그인” 비회원이시면 “공동인증서”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요즈음은 쉽게 ” 카카오톡”으로 개인인증이 가능합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2

3.방문접수소포 예약 약관동의

로그인후에 아래와 같이 방문접수소포 예약 약관 동의 페이지가 나오면 각 항목별로 동의를 하고 반드시 “신청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나중에 본인이 신청한 자료를 조회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니 안심하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3

4.기본인적사항, 우편물정보 작성

-아래 신청하시는 분, 물품정보, 방문접수 소포정보를 작성합니다.

-우편물의 정보 항목은 애매한 부분이 있지만 나중에 물건의 파손이나 분실시 보상의 기준이 되므로 최대한 사실대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중량은 다시한번 체크하시면 되고 중요물품이나 파손의 우려가 있는것은 배송요청사항에 꼼꼼이 기재하시기바랍니다.

-요금부담 여부에 사전결제(비대면), 현장결제, 착불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사전결제 선택시 보관장소, 결제정보입력, 결제카드 검증은 필수이며, 결제정보는 신청 시마다 입력하셔야 합니다.

-방문접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방문접수일자,방문신청시간등으로 착오가 없도록 다시한번 확인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택배 방문접수4

-보관장소지정 : 1.문앞 2.경비 3.무인택배함 4.방문전연락 5.직접입력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사전결제(카드정보입력),착불 선택시 보관장소 입력은 필수입니다.

5.받는분 작성

받는분 인적사항과 추가목록이 있을때 기재합니다.

방문접수5

6.결제정보 및 접수

-결제정보를 입력하고 최종적으로 신청을합니다.

-접수신청을 마무리하고 나의 이용정보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방문접수방법6

-최종접수가 완료되면 접수된 내용과 배송상황등이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발송됩니다.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방문소포접수방법 안내

신청하시는 분 정보로 방문하여 소포를 접수하여 드립니다.

접수정보 입력, 사전결제, 보관장소 3가지를 모두 입력하시면 방문접수소포요금이 개당 500원 할인됩니다.

분할접수 안내

중량 20kg초과 소포 1개를 2개로 분할하여 접수 할 경우(△2,000원) 감액됩니다.

분할접수 기본조건 : 동일 시간대, 동일 발송인, 동일 수취인이고, 분할한 소포 1개의 무게는 각각10kg을 초과, 합산무게는 30kg이하, 소포 1개의 부피는 각각 120cm이하 일 것


이상으로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방법, 할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방문접수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 예약방법.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