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산후조리비 지원금액 .신청방법.대상및 조건 .복지혜택 모음

서울시 산후조리비 지원금액 .신청방법.대상및 조건 .복지혜택 모음. 해마다 떨어지는 출산율로 우리나라가 전세계에서 출산율이 가장 적어 인구소멸 위기가 심각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어려운 현실을 타개하고 출산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어 저출생 문제 해결을 하려고 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서울시 산후조리비 지원

출산가정에 100만원 지원

서울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하는 산모

출산일 기준 60일 이내에 신청 가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분들이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서울시 산후조리비 지원금액 .신청방법.대상및 조건 .복지혜택에 대해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 국민행복카드 “를 이용하여 받을수 있는 혜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산후조리비 란?

서울시가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소중한 생명 탄생을 위한 임신과 출산을 응원하고 지원한다는 계획으로 모든 출산가정에 100만 원의 산후조리 경비를 지원하고, 35세 이상 고령 산모 검사비와 둘째 출산 시 첫째아이 돌봄을 지원합니다.

” 육아지원 .종류및 혜택 받는 법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산모가 보육하는 이미지

임신육아 종합포털 ” 아이사랑“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산후조리비 지원금액

  • 서울시 자체사업으로 조례에 의거 출산 가정에 100만원 지급
서울시 산후조리비 지원금액 이미지

서울시 산후조리비 신청방법

신청서류

  • 출산서비스 통합처리 신청서(동주민센터에서 작성 가능)
  • 신청인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 산모의 통장사본
  • 출생증명서(출생신고 시 신청할 경우에 해당, 가족관계 증명서류(대리신청 또는 출생신고 완료 후 별도 신청할 경우에 해당)

지원절차

서울시 산후조리비 지원금액2

서울시 산후조리비 대상 및 조건

서울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하는 모든 산모

  • 산후조리는 출산 후 여성을 임신 전 건강상태로 회복시키는 것으로, 산후조리 기간은 대체로 분만 후 6주간을 의미합니다.
”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 조건 및 신청방법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소득에 관계없이 출산 후 모든 산모에게 지급되는 서울시 산후조리비는 산후조리원은 물론이고 산모도우미 서비스, 의약품 구매에 쓸 수 있습니다.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한약을 지어먹는데 쓸 수도 있습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출산가정이라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일 기준 60일 이내에 신청 가능합니다.

아래 서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에 관해 정리하였으니 살펴보시고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래 ” 복지혜택 모음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시 산후조리비 지원금액 .신청방법.대상및 조건 .복지혜택을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아래에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서울시 산후조리비 지원금액

서울시 산후조리비 지원금액 .신청방법.대상및 조건 .복지혜택 모음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