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c40리차지 가격 및 제원.사전예약. 총정리

볼보c40리차지 가격 및 제원.사전예약 . 총정리 . 쿠페 스타일의 C40 리차지는 크기는 소형이지만 최고 출력 300kW(408 마력), 최대 토크 660Nm(67.3kg·m)의 고성능 전기차입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이 4.7초에 불과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78kW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하여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356㎞이며, 약 40분 만에 배터리의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출처 : 다음자동차

이번 포스팅에서는 볼보자동차 최초의 전기차 모델인  볼보 C40 리차지 가격 및 제원 .사전예약방법에 대해 총정리해보겠습니다.

”  볼보 C40 리차지 ” 바로가기  ▶ 클릭 

볼보C40 리차지 외장

자세히보기 ▶클릭

전면부 헤드라이트는 볼보만의 아이덴티티…  토르의 망치가 그대로 적용되었네요.

앞모습 차체 컬러와 조화를 이루는 전기차 전용 프론트 그릴과 픽셀 기술(Pixel technology) 기반의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했으며 앞 유리에 자리한 카메라가 각 헤드램프의 84픽셀 LED(총 168픽셀)를 정밀하게 제어합니다. 

출처 : 다음자동차

옆모습은 낮고 날렵한 루프라인과 시그니처 블랙 루프, 블랙 사이드 윈도우 데코, 블랙 스톤 마감 도어 미러 캡 및 20인치 리차지 전용 휠로 마무리했으며 루프와 테일게이트에는 고속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면서 스포티한 차의 특성을 강조하는 2개의 스포일러를 더했습니다. 여기에 웰컴 시퀀스를 포함한 새로운 리어 램프, 듀얼 전기모터와 AWD의 조합을 상징하는 후면 ‘리차지 트윈(Recharge Twin)’ 마크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볼보C40 리차지 실내

자세히보기 ▶클릭

실내는 주차에서 출발하기까지 사용자의 행동을 학습하고 스스로 반응해 최적화된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형태로 구성되었습니다. 먼저, 운전자가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차에 다가가면 충전 수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가 자동 활성화되며, 실내 탑승 시에는 최근 사용한 미디어와 공조시스템이 작동된다고 합니다. 스타트 버튼이 삭제되고 시트에 탑재된 센서를 통해 탑승여부를 감지,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변속을 하면 이를 인식해 바로 주행을 시작할 수 있는데 테슬라 시스템과 흡사하군요.


새로운 그래픽 디자인과 기능으로 개선된 차세대 12.3인치 디지털 운전자 정보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취향에 따라 두 가지 주행정보 모드(Calm/내비게이션)를 지원하며, 대시보드 및 프론트 도어 패널에는 3차원 형태의 반투명 토포그라피(Topography) 데코가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5년간 무상으로 제공되는데  TMAP 오토 및 음성 인식을 통해 목적지 검색 시 예상 배터리 잔량 표시, 가까운 충전소 추천 및 경로 추가, 배터리 상태 모니터링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정보 탐색, 스마트폰 저장된 연락처로 전화, 문자 등 전송, 날씨, 뉴스, 각종 정보 탐색, 집 안의 조명,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을 켜고 끌 수 있는 NUGU 스마트홈 컨트롤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볼보C40 리차지 제원 및 옵션

제원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면 전장 4,440mm, 전고 1,595mm 전폭 1,875mm, 축거 2,702mm 이며 소형 suv입니다.

외형적인 제원만 보면 XC 40과도 거의 흡사합니다. 실제 도로에서 볼때는 거의 차이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볼보C40 과 XC 40 비교모습을 보면  후면부가 쿠페형으로 설계된것이 약간 차이가 나는군요

볼보c40리차지 가격 및 제원7
볼보c40리차지 가격 및 제원6

4륜구동은 당연히 적용되어 있고 모터 최고 출력은 300KW, 최대토크는 660.NM  ,연비는 4.1KM/KWH 입니다.최고 속도는 180KM/H이며 앞타이어 규격은 235 45R 20으로 차체에 비해 큰타이어를 장착 접지력을 높였습니다.

볼보c40리차지 가격 및 제원5
출처 : 다음자동차

배터리는 LG에너지솔루션의 78kW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하여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356㎞이며, 약 40분 만에 배터리의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볼보c40리차지 가격 및 제원4

자세히보기 ▶클릭

볼보 = 안전  ” 안전을 강조하는 주요옵션”

주요옵션은 ….. 전방 충돌 경보 및 긴급제동 서포트, 차선 유지 보조, 거리 경보, 운전자 경보 제어, 도로 이탈 방지 및 보호, 스티어링 어시스트,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사각지대 경보 및 조향 어시스트, 후측방 경보 및 후방 추돌 경고, 파일럿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앞좌석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사이드 에어백 및 커튼형 에어백, 앞좌석 경추 보호 시트,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뒷좌석 (좌/우) ISOFIX, 지능형 운전자 정보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센서 (전/후방), 파크 어시스트 센서 (측방) 및 360도 카메라  등등……

볼보C40 리차지 ” 디지털 생활과 전기차의 미래 “

C40 리차지에 완벽하게 통합된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가 지원하는 핸즈프리 음성 제어를 통해 실시간 교통 정보와 자동 경로 재설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어려움없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C40 리차지에서는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아리아와 대화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음성만으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친구, 가족, 동료와 계속 연락할 수 있습니다.

볼보c40리차지 가격 및 제원2

볼보C40 리차지 가격 “풀옵션인데 영국보다 3천만원 저렴”

C40 리차지 최상위 트림에 들어가는 패키지를 모두 넣고도 국내 가격은 6391만원으로 미국 시장 대비 약 890만원, 독일 시장 대비 약 2200만원, 영국 시장 대비 약 2980만원 낮습니다. 이와 함께 5년 또는 10만㎞(선도래 기준) 무상 보증과 소모품 교환 서비스, 음악 플랫폼 FLO 1년 이용권, 15년 무상 OTA(무선업데이트) 서비스, 8년 또는 16만㎞ 고전압 배터리 무상 보증을 모두 제공한다고 합니다.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볼보c40리차지 가격 및 제원

볼보 코리아는 C40 리차지 출시와 함께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 XC40 리차지도공개했는데 도심에 최적화한 공간 구성에 최신의 커넥티비티와 100% 전기 드라이브를 구성한 모델입니다. 총 408마력의 듀얼 전기모터와 사륜구동 시스템, 전기차 전용 TMAP 인포테인먼트 및 디지털패키지, 하만카돈(Harman-Kard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등이 들어갔으며 국내 출시 가격은 6,296만원 입니다.

”  볼보 C40 사전예약  ” 바로가기  ▶ 클릭 

자동차 대출 5가지 . 조건및 한도 대출 잘받는 법

전기차 보조금 정책

전기차의 보조금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조금의 경우 2021년 기준으로 6000만원 이하의 차량에는 보조금을 100% 지원을 해주었습니다. 올해는 5500만원 이하의 차량인 경우 보조금을 100% 지원받습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이상으로 볼보C40 리차지 가격 및 제원. 디자인. 사전예약 .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최신글

볼보c40리차지 가격 및 제원.사전예약.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