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glc 300e 가격 성능 제원 시승기 총정리

벤츠 glc 300e 가격 성능 제원 시승기 총정리 . 최근 SUV의 시장의 점유율은 폭발적이라 할 만큼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국산차로는 제네시스 gv70, 경쟁사로는 bmw x3가 있는데요.메르세데스-벤츠 GLC 30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주문해도 출고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어떠한 매력이 있길래 꾸준히 판매가 되고 있는 걸까요?

벤츠 glc 300e 가격 성능

https://www.mercedes-benz.co.kr/passengercars/mercedes-benz-cars/models/glc/suv-x253/explore.html

이번 포스팅에서는 벤츠 glc 300e 가격 성능 제원 시승기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벤츠 glc 300e 외부

벤츠 glc 300e는 라디에이터 그릴, 프런트 에이프런, 그리고 헤드램프의 디자인이 새로워졌습니다. 기존의 헤드램프 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고 최첨단 LED 기술로 훨씬 정확하고 넓게 운전자의 시야를 비추어 안전을 책임집니다.

벤츠 glc 300e 가격 성능2

파노라믹 선루프를 열어둔 상태에서 비가 내릴 경우, 레인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선루프를 닫아 비가 차량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버튼을 눌러 쉽게 선루프를 작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벤츠 glc 300e 가격 성능3

벤츠 glc 300e 실내

내부 인테리어는 벤츠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쾌적함이 느껴찌는군요. 디스플레이 바로 아래 나란히 자리 잡은 세 개의 원형 송풍구 디자인은 벤츠의 다른 모델들과 동일한 아이덴티티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벤츠 glc 300e 가격 성능4

시트의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은 역시 벤츠라는 찬사가 나오는 군요. 다만 뒷좌석과 트렁크 공간이 다소 작은 점이 아쉬움으로 다가 옵니다.

제원 및 옵션

기본 제원을 살펴보면 구동 시스템은 최고출력 211마력·최대토크 35.7㎏·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최고출력 122마력·최대토크 44.9㎏·m를 발휘하는 새로운 전기 모터가 결합돼 약 320마력의 합산 출력을 나타냅니다.

구분내용
전장( mm )4,665
전폭( mm )1,930
전고( mm )1,645
휠베이스( mm )2,875
타이어( 전 )235 – 55R – 19
타이어( 후 )255 – 50R – 19

리튬이온 배터리의 용량은 13.5kWh로 대폭 증가했다. 순수 전기 모드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25km(유럽기준 50km)까지 늘어났으며 EQ 파워 전용 작동 모드를 통해 하이브리드, 전기모터, 엔진 작동 중 현재의 주행 상황에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전기 모터에 맞춰 설계된 하이브리드 전용 ‘9G-트로닉’ 자동변속기는 전기 모터와 변속기 사이에 있는 토크 컨버터를 통해 변속을 원활하게 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여 줍니다.

주행 모드는 기존 ‘에코’, ‘컴포트’, ‘스포츠’, ‘인디비주얼’ 모드에 ‘배터리 레벨’, ‘전기’ 등 총 6가지가 있으며 전기 배터리 사용을 제한하는 배터리 레벨 모드는 가솔린 엔진만으로 주행해 배터리 충전량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합니다.

벤츠 GLC 300e에는 앞차와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하고, 제동,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하차 경고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벤츠 glc 300e 가격 성능

가격은 7970만원의 기준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벤츠 glc 300e 가격 성능 제원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최신글

벤츠 glc 300e 가격 성능 제원 시승기 총정리.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