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해설사 자격증. 양성.교육.채용.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문화관광 해설사 자격증. 양성.교육.채용.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문화유산과 문화관광지에 대한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광객의 이해와 접근을 용이하게 하여 관광 경험의 질을 높일 필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문화관광 해설사 핵심정리

내일배움카드 혜택 적용

국민취업지원제도 활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미래에 전망이 밝은 문화관광 해설사 자격증. 양성.교육.채용.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미래 유망자격증 베스트 7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화관광 해설사 란 ?

역사와 문화에 대한 기본 소양과 해박한 지식을 갖추고 문화 유적지를 찾는 관광객에게 재미있는 해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지역의 소중한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안내 활동을 통해 편의를 증진하는 등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전문가.

문화관광 해설사 하는일 .현실

  • 역사와 문화에 대한 기본소양과 해박한 지식을 갖추고 문화유적지를 찾는 관광객에게 재미있는 해설서비스를 제공
  • 우리 문화유산 및 관광자원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기억에 남는 체험관광을 제공
  • 해당 문화재와 지역문화, 관광자원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

문화관광 해설사 자격조건

필수조건

① 기본 소양을 갖춘 자
② 정확한 언어 구사능력
③ 자원봉사자로서의 의지와 사명감
④ 관광서비스 마인드
⑤ 지속적인 활동 가능 자

우대조건

① 해당분야 전문지식 (예:한국사 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② 외국어 구사능력 (예:외국어 능력시험결과, 주한 외국인, 해외 거주경험, 결혼이민자)
③ 유사 해설활동 또는 자원봉사 경력자
④ 수화 가능자 등 장애인 관광안내 가능자
⑤ 취약계층

문화관광 해설사 관련 사이트

아래 ” 문화관광 해설사 관련사이트 ” 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문화관광 해설사 교육 과정

아래 ” 국민취업지원 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문화관광 해설사 급여

문화관광 해설사의 경우 급여가 단시간 근무로 시간제로 급여가 책정되므로 높은편은 아닙니다.

미래 유망 자격증인 ” 산림치유지도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아래 “ 워크넷 채용 사이트 “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문화관광 해설사 자격증. 양성.교육.채용.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문화관광 해설사 자격증. 양성.교육.채용.전망.연봉.취업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