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복 등산화 및 등산용품 고르는법

등산복 등산화 및 등산용품 고르는법 . 봄이되면 겨울동안 움츠렸던 몸을 풀어주고 활동을 할 시기입니다.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지만 막상 운동을 하나 하려해도 쉽지 않죠. 등산도 산에 올라가 보지 않은 사람은 어렵게 느껴질수 있는데요.

산복 등산화 및 등산용품 고르는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등산을 하려는 분들이 준비해야될 등산복 등산화 및 등산용품 고르는법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등산복

등산복은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속건성이 있는 얇은 베이스 레이어,  보온성이 있는 소재가 좋은 미들 레이어, 방풍·방수성이 높고, 방한 대책이 되는 것이 좋은 아우터의 세 가지로 구성됩니다.

등산바지

신축성이 있어 걷기 쉽고, 방한할 수 있는 팬츠이면, 등산 전용의 것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만, 데님 원단이나 면 소재의 팬츠는 젖으면 피부에 붙어 걷기 어려워지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등산화

등산화에는 하이킹에 적합한 하이킹 슈즈, 하이킹부터 약간의 돌이 있는 산까지 폭넓은 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트레킹 슈즈, 산 등반이라기 보다는 바위를 올라가는 하드 등산에 적합한 마운테니어링 슈즈의 3종류 있습니다.

배낭

배낭은 등산을 할 때 필수적인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등산은 험한 길을 오르기 때문에, 몸의 부담이 경감할 수 있도록 피트감이 있는 것을 선택합시다. 또, 내구성이나 수납력등도 살펴봐야 합니다.

산복 등산화 및 등산용품 고르는법2

등산용양말

신발 긁힘이나 발밑의 냉기를 줄이기 위해, 울 등으로 만들어진 두꺼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신발 안에는 땀으로 젖고 냄새가 신경이 쓰이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울은 항균 방취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걷는 등산에 적합합니다.

등산모자

등상모자는 이마에서 흐르는 땀이 잘 빠지고 통푸잉 잘되는것을 고릅니다. 또한, 가볍고 휴대하기 간편해야 합니다.창이 긴 벙거지 스타일이 자외선 차단을 효가가 뛰어나며 똑딱이 단추가 있는것을 추천합니다.

레인웨어

산은 날씨가 바뀌기 쉽기 때문에 맑은 상태에서도 갑자기 구름이 나거나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급한 비에 내려도 대응할 수 있도록 등산에서는 레인웨어를 준비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레인웨어에는 방수는 물론 방풍이나 방한 대책을 할 수 있는 것도 많기 때문에, 세퍼레이트 타입의 레인웨어를 선택하면, 상의를 아우터로서 겸용할 수도 있습니다.

산복 등산화 및 등산용품 고르는법3

등산시 본인의 위치 좌표를 쉽게 확인할 수있는 “산길샘”사이트를 소개하니 확인해 보시기바랍니다.

” 산길샘   ” 자세히  알아보기 

음료수. 간식등

등산에서는 스포츠 드링크나 음료수 등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것을 준비하고  생수는 1개이상 꼭챙깁니다.
간식(행동식)으로는, 칼로리 섭취가 쉬운 초콜릿 과자나 에너지바,소시지 등  간편하게 걸으면서 먹을 수 있는 것이 추천합니다.

헤드라이트

낮에 하산할 예정이라도 도중에 사고가 일어나거나 휴식 시간이 길어지는 등으로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일 계획대로 진행하지 않고, 주위가 어두워졌을 때를 상정하고, 헤드라이트를 가지고 가도록 합시다. 컴팩트 한 헤드 라이트를 선택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배낭 등에 넣어 둡시다.

수건

땀을 닦거나 목에 감아 자외선 차단을 할 수 있는 수건도 챙기십시요. 만일의 경우에는 붕대 대신이기 때문에, 두꺼운 수건보다는 얇은 수건등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등산복 등산화 및 소지품 고르는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중장년 관련 추가적인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포스팅도 확인해 추가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등산복 등산화 및 등산용품 고르는법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