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의사 자격증 취업 전망. 합격법 총정리

나무의사 자격증 취업 전망. 합격법 총정리. 국토의 70%가 산으로 둘러 쌓인 우리나라는 산림자원을 활용해 새롭고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며 국민 생활과 밀착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나무의사 핵심정리

양성기관에서 총 150시간 이상 교육수료

나무병원에 취업 및 개업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수목들의 병해충이나 상처를 치료하고 돌보는 전문자격증인 나무의사의 취업 전망. 합격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무의사 란 ?

나무의사란 수목의 피해를 진단·처방하고 , 그 피해를 예방하거나 진료를 담당하는 전문가(처방전 발급)로 산림보호법 제21조의6제1항에 따라 나무의사 자격증을 발급받은 사람 입니다.

2018년 ‘산림보호법’이 개정되면서 ‘나무의사 자격제도’가 도입되었으며 본인 소유의 나무를 직접 진료하는 경우 등을 제외한 수목 진료는 나무의사 등 전문가가 있는 나무병원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산림기사 자격전망 및 합격방법

수목진료 체계

수목은 나무의사가 있는 나무병원을 통해서만 수목진료가 가능함

  • 농작물을 제외하고 산림과 산림이 아닌 지역의 수목, 즉 모든 나무를 대상으로 함
  • 본인 소유의 수목을 직접 진료하는 경우,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실행하는 산림병해충 방제사업의 경우 제외
  • 기존 나무병원 등록자는 유예기간(~2023년) 안에 자격을 취득하여야 함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나무의사 자격증 따는법

수목치료기술자 양성기관에서 교육 이수 필수

  • 교육시간: 총 150시간 이상
  • 출석률: 과목별 80%이상
  • 시험평가: 평균점수 60점 이상

나무의사 시험응시자격

아래 ” 국민취업지원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나무의사 시험과목

1차시험

2차시험

학점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

학점은행제 106학점 타전공 48학점 이수후 응시자격 취득이 가능합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산림치유 지도사 자격전망 및 합격방법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 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나무의사 진로 및 전망

창업

나무병원 운영

취업

산림청등 관공서 취업

나무병원 등으로 취업

나무의사 우대사항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그리고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서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산림청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장년 관련 추가적인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나무의사 자격증 취업 전망. 합격법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나무의사 자격증

나무의사 자격증 취업 전망. 합격법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