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가격 출시일 미리보기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가격. 출시일 미리 훔쳐보기. 2022년 올해에 가장 핫한 자동차가 뭘까요? 그랜저 . 이제는 대중적인 차로 제네시스에 비해 급이 낮아졌지만 그랜저는 그래도 고급차의 대명사 아닐까요. 

오늘은 이전 세대들에 비해 훨씬더 젊은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2022년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가격 출시일에 대해 미리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출처 : 뉴욕맘모스

https://www.hyundai.com/kr/ko/e/vehicles/grandeur/intro

위 사진 보셨죠? 뭐가 떠오르시나요?    ……  스타리아………

네. 저는 보자마자 스타리아가 떠오르네요…. 현재 신형그랜저의 가장 뜨거운 논쟁거리는 전면부가 스타리아와 얼마나 흡사하게 따라 갈것인지 궁금하네요..

위 사진이 단순한 예상도 이긴 하지만 뉴욕 맘모스님의 실력이 뛰어나군요. 제 생각에는 전면부만 조금더 손보면 거의 완성차와 흡사할 것 같군요..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전면

자세히보기 ▶클릭

최근 자주 눈에 띄는 테스트 차량에서 보이듯이 전면부의 한줄로 길게 연결된 주간주행등 이것이 포인트가 될듯합니다. 

처음에 스타리아가 출시될때만 해도 이게뭐야… 좀 이상한데… 이런 느낌도 있었는데 길거리에서 실물을 보니 확실히 미래지향적인 주간주행등이 포인트이더군요.

두번째로 국내에서는 처음 적용되는 매직 스카이 루프 기술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선루프 유리의 명함을 조절하여 햇볕이 강하면 루프를 어둡게 설정하고 반대의 경우는 햇볕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태양열 차단 효과도 당연히 들어간다고 합니다.

출처 : 비차tv

세번째로 오토 플러시도어 기능도 추가 될 예정입니다. 일부 전기차에서 보듯이 손잡이 버튼을 누르면 손잡이가 튀어 나오는 방식입니다. 이 기능도 처음 볼때는 신기 했는데 자꾸 보니 익숙해 지네요.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측후면

자세히보기 ▶클릭

후면디자인은 어떤가요? 확실히 현대는 후면디자인이 앞서고 기아는 전면 디자인이 앞서네요.

전면이 파격적인 모습이라면 후면은 한마디로 정의하면 ” 고급스럽다”  그냥 고급스럽다…

후면은 세련되고 잘 정리된 볼륨감이 돋보이네요. 테일램프는 예전에 그랜저의 DNA를 그대로 이어받은 듯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이전 모델중 TG 그랜저가 있었는데 이 모델과 매우 유사하며 볼륨감은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출처 : 뉴욕맘모스

측면 디자인에서는 휠과의 조화도 중요한데요 볼륨감 있는 차체답게 20인치 대형 휠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약간 미래지향의 스포형 세단 디자인의 느낌이 납니다.

측면부의 디자인에서 가니쉬는 프론트 범퍼부터 사이드 스커트를 따라 리어범퍼까지 일체로 연결되는 모습은 그랜저가 추구하는 아이덴티티인것 같습니다.  가니시는 크롬이 대세였는데 이번에는 어떤 재질로 나올지 기대가 되는군요.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가격5
출처 : 뉴욕맘모스

측면부 도어는 그랜저 XG를 모방한 문틀없는 프레임리스 도어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측면부에서 또하나 놓칠수 없는 부분이 C필러 부분과 분리된 쿼터 글라스 인데 이부분이 그 유명한 1세대 각그랜저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반영한 것이더군요.

측면부는 여기저기 그랜저 이전세대 모델의 특징을 많이 차용한 점이 눈에 띄는군요.

잠깐 아래 사진을 통해 그랜저의 변천사를 한눈에 보시기 바랍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가격4
출처 : 뉴욕맘모스

자세히보기 ▶클릭

그랜저 풀체인지 GN7 제원

2022년 그랜저 풀체인지의 기본제원은 어떻게 될까요?

기아 K8을 보고 한번 유추해 보겠습니다. 기아 K8의경우 전장이 5M가 넘고 축거도 2.9M가까이 되는등 명실상부 준대형차중 최고 크기를 자랑합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가격3

엔진사양은 2.5가솔린부터 3.3가솔린. 그리고 하이브리드까지 다양하게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출시될 2022년 그랜저 GN7도 여기에 맞출것이 분명하고 일부 옵션에서 좀더 특화시켜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물론 제네시스 보다는 한등급 아래로 사양을 맞추겠죠.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가격2
출처 : 뉴욕맘모스

그랜저 풀체인지 가격 및 출시일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그랜저인 만큼 출시하자마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는데 출시일은 2022년 하반기 쯤으로 조심스럽게 예측이 됩니다.

문제는 가격인데 .. 이제까지의 현대차 가격책정 정책을 살펴보면 기아 k8에 비해 조금 높은 수준을 유지할 가능성이 커보이는데 기아 k8가격은 대략 3220만원 ~ 4526만원으로 편차가 심하네요.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가격1
출처 : 뉴욕맘모스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이상으로 2022년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가격 출시일을 미리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래 다른 자동차 정보 포스팅도 같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최신글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가격 출시일 미리보기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