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착기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기출문제.취득방법.전망.취업 필수상식

굴착기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기출문제.취득방법.전망.취업 필수상식 . 건설현장의 토공사 작업에 꼭 필요한 필수 장비로 수요는 매우 많고 상대적으로 인력은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굴착기운전 기능사 핵심정리

국민 내일배움카드 이용 가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전망이 밝은 자격증인 굴착기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기출문제.취득방법.전망.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미래 유망자격증 추천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굴착기운전 기능사 란 ?

토사 등을 굴착하는 토공용 건설기계로, 주로 도로, 주택, 농지정리, 준설 등의 각종 건설공사나 광산 작업 등에 쓰이며, 건설기계 중 가장 많이 활용되는 자격증으로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굴착기운전 기능사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

굴착기운전 기능사 하는일

  • 건설현장의 흙이나 자갈과 같은 물질을 굴삭 또는 이동시키기 위한 작업을 수행
  • 굴착기의 일상점검과 예방정비를 하는 업무를 수행

굴착기운전 기능사 자격증 취득방법

응시자격

제한이 없음.

연령, 학력, 경력, 성별, 지역 등에 제한없음.

시험방법

구분시험과목검정방법
필기시험굴착기 조종, 점검 및 안전관리전 과목 혼합, 객관식 60문항(60분)
실기시험굴삭기 조종 실무작업형(15분 정도)

합격 기준 : 필기ㆍ실기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필기시험 면제 : 필기시험에 합격한 자에 대하여는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간 필기시험을 면제한다.

아래 “큐넷 ” 사이트를 통해 상세 시험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 출제기준

아래 ” 국민취업 지원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굴착기운전 기능사 취업 및 전망

굴착기를 소유하며 대여업체를 창업할 수 있고, 굴삭기를 소유하여 직접 일을 할 수 있음

건설업체, 건설기계대여업체, 건설기계제조업체, 건설기계정비업체 등에 진출할 수 있음

제조업체나 물류업체, 광산, 항만, 시・도 건설사업소 등에 취업할 수 있음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 지게차운전 기능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건설워커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굴착기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기출문제.취득방법.전망.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굴착기운전 기능사

굴착기운전 기능사 필기 실기 기출문제.취득방법.전망.취업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