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방법.인터넷 발급방법.주의사항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방법.인터넷발급방법.주의사항 . 주택,상가등 건축물을 거래하거나 건축물의 구조및 면적,사용목적등 종합적인 현황을 알아볼때 꼭 필요합니다. 건축물대장을 통해 불법적인 건축물 유무의 판단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동사무소나 시청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발급

정부24 접속

시.군.구청 방문 발급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1분 이내에 빠르게 발급받는 방법과 집에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등기부등본 보는법 및 무료열람 방법

건축물대장 이란?

건축물대장은 건설한 건축물의 내역을 관리하기 위한 것으로 고유번호, 대지위치, 지번, 명칭 및 번호, 전유부분(구분, 층별, 구조, 용도, 면적), 공용부분(구분, 층별, 구조, 용도, 면적), 소유자현황(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소유권지분, 변동일자/변동원인), 변동사항(변동일자, 변동내용 및 원인), 건축물현황도, 기타기재사항, 축척, 도면작성자 등을 기록한 문서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세금을 부과하기 위한 근거가 됩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발급방법

건축물대장 무료열람은 아래 ”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1. 정부24 접속

” 정부 24 ” 사이트에 접속후 가운데 검색 창에 ” 건축물대장 열람 “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맨처음 나오는 ” 건축물대장의 발급 ” 항목을 클릭합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열람7

2. 로그인

증명서 발급을 위해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비회원의 경우라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관련된 항목에 전부 동의하고 신청자의 개인 정보를 작성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열람6
건축물대장 무료열람5

3. 건축물관리대장 등.초본 열람신청

로그인후 아래와 같이 건축물관리대장 등.초본 열람신청 화면에 나오는 항목에 대해 빠짐없이 작성합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열람4

4. 서비스 신청내역 확인

온라인 신청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본인이 신청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데 해당사항을 클릭합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열람3

5. 건축물대장 현황 확인 및 인쇄

좌측 상단의 인쇄하기를 눌러 본인의 집에 있는 프린트기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열람2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신청 주의사항

  • 열람서비스 출력물은 법적인 효력이 없으며, 최초 열람 후 24시간 이내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열람문서는 PC와 프린터의 설정으로 출력되는 부분으로 축소/여백등 출력오류는 민원24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아래 ” 주택임대차 관련 알아야할 필수상식 “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방법.인터넷 발급방법.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방법.인터넷발급방법.주의사항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