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 기능사 자격증 쓸모.필기 실기 문제.난이도. 취업 필수상식

정보처리 기능사 자격증 쓸모.필기 실기 문제.난이도. 취업 필수상식 . 컴퓨터를 활용해 업무를 하는 직종은 너무나 다양하게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자격증이라 볼수 있습니다. 비교적 취득하기 쉬우면서 군 입대 가산점에도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정보처리 기능사 핵심정리

국민 내일배움카드 이용 가능

과정평가형 자격제도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가지 다양한 방면으로 쓸모가 많은 정보처리 기능사 자격증 쓸모.필기 실기 문제.난이도. 취업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처리 기능사 란 ?

정보화 사회에서 컴퓨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컴퓨터에 관한 초급 수준의 지식과 기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정보처리 기능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

정보처리 기능사 하는일

  • 컴퓨터를 사용하는 영역에서 정보처리에 관한 기능 숙련
  • 컴퓨터 시스템의 운용 및 개발 업무를 수행

정보처리 기능사 자격증 따는법

응시자격

제한없음 . 연령, 학력, 경력, 성별, 지역 등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시험방법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매년 실시하며 시험일정은 매년 3회 ~ 4회 정도 실시합니다.

구분시험과목검정방법 및 시험시간
필기시험① 전자계산기일반
② 패키지활용
③ PC운영체제
④ 정보통신일반
객관식 4지 택일형
실기시험정보처리 실무필답형(2시간)

필기시험 과목은 전자계산기 일반, 패키지 활용, PC운영체제, 정보통신 일반 등으로 구성되며, 시험문제는 과목구분 없이 60문제로 이루어 집니다.

합격기준

필기시험에 합격한 자에 대하여는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간 필기시험을 면제합니다.

필기시험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실기시험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정보처리 기능사 난이도

실기의 경우 평가 방법이 바뀐 이후로 합격율이 저조합니다.

연도응시합격합격률(%)
2020년9,2361,78819.4%
2019년16,4759,48857.6%
2018년17,7269,02850.9%

아래 “큐넷 ” 사이트를 통해 상세 시험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과정평가형 자격제도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의 검정방식은 검정형과 과정평가형이 병행하여 운영합니다.

과정평가형 자격 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하여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 · 훈련 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부 · 외부평가를 거쳐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하는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정보처리 기능사 필기.실기 기출기준

정보처리 기능사의 출제기준은 몇년에 한번씩 바뀝니다. 아래 최신 출제 기준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 국민취업 지원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정보처리 기능사 쓸모. 전망

  • 기업체 전산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SI(system integrated)업체
  • 정부기관, 언론기관, 교육 및 연구기관, 금융기관, 보험사, 병원 등
  • 컴퓨터 시스템을 개발 및 운용
  • 데이터 통신을 이용하여 정보처리를 시행하는 업체에 취업
청년 유망 자격증인 ” 3D프린터운용 기능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워커넷“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정보처리 기능사 자격증 쓸모.필기 실기 문제.난이도. 취업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정보처리 기능사

정보처리 기능사 자격증 쓸모.필기 실기 문제.난이도. 취업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