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사전접수 | 할인방법,우체국 소포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 택배를 한번씩 보낼때 어디를 이용하시나요? 우체국 택배의 경우 박스도 준비되어있고 평일에 잠깐시간내서 방문해도 되고 전국 시골 마을도 우체국 직원이 방문하므로 여러모로 편리한것 같습니다.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핵심정리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 신청)

택배물량이 많을시 할인혜택

1회에 3000통 까지 가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방법과 할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란?

택배(소포) 우편물의 접수정보를 집에서 사전에 간편하게 입력하고,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여 접수하는 서비스로 기존에 우체국에서 접수하여 수기로 작성하던 방법에서 시간과 노력이 절감되는 서비스입니다.

간편사전접수플러스로 신청하시면 무인우편창구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인우편창구 란?

고객님들께서 우체국을 방문하시지 않고도 직접 접수할 수 있는 편리한 우편접수 시스템입니다.

무인우편창구는 우체국 및 우체국365코너, 아파트형 공장(지식산업센터), 사무용빌딩, 오피스텔, 학교, 병원 등 “전국적으로 약210개소”에 (2018년 6월 현재)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무인우편창구 찾기확인 또는 “우체국콜센터 1588-1300″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장점

신청가능 시간 : 24시간 언제나(연중무휴)

신청가능 고객 : 인터넷우체국 회원,비회원 누구나 이용가능(계약고객/비계약고객 모두 가능)

이용가능 우편물 : 등기우편(통상/소포) 1회에 3,000 통까지 접수가능/EMS·국제우편 1회에 300 통까지 접수가능

이용가능 서비스 : 우편물 종류에 따라 신청정보 및 주소라벨,등기라벨 출력 가능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방법

1.인터넷 우체국 사이트 접속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하면 가운데 “방문접수.창구소포” 메뉴바를 누릅니다.

창구소포접수 항목 우측에 “창구접수 “ 를 클릭합니다.

2.로그인 방식 설정

회원가입하신분은 “아이디 로그인” 비회원이시면 “공동인증서”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요즈음은 쉽게 ” 카카오톡”으로 개인인증이 가능합니다.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5

3. 창구(다량)소포 접수 약관동의

로그인후에 아래와 같이 창구소포접수 약관 동의 페이지가 나오면 각 항목별로 동의를 하고 반드시 “신청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나중에 본인이 신청한 자료를 조회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니 안심하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4

4.기본인적사항,우편물정보 작성

아래 보내는분 , 받는분 기본 인적사항과 우편물 정보를 작성합니다.

우편물의 정보 항목은 애매한 부분이 있지만 나중에 물건의 파손이나 분실시 보상의 기준이 되므로 최대한 사실대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중량은 잘 모를 수있으니 창구에 가서 접수하실때 다시한번 체크하시면 되고 중요물품이나 파손의 우려가 있는것은 배송요청사항에 꼼꼼이 기재하시기바랍니다.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3

5.주소검증및 접수신청

최종적으로 주소가 맞는지 “주소검증”을 하시고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접수신청을 하시면됩니다.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2

6.우체국 방문 접수

-접수신청을 마무리하고 나의 이용정보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1

-택배를 보낼때는 준비된 박스가 없으시면 우체국에 비치된 표준박스를 구매해서 그자리에서 포장후 접수하시면됩니다. 앞서 말씀하신대로 중요 물품의 경우 다시한번 확인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최종접수가 완료되면 접수된 내용과 배송상황등이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발송됩니다.

우체국 택배 사전접수”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택배 창구(다량) 소포 요금 감액

사전 접수를 이용해 다량의 소포(택배)를 보낼때 아래와 같은 할인제도가 있는데 개인쇼핑몰 사업이나 주기적으로 택배를 보내는 분에게 좋은 제도인것 같습니다.

구분3%5%10%15%
요금즉납1~2개3개 이상10개 이상50개 이상
요금후납(계약)월 70개 이상월 100개 이상월 130개 이상

1개만 보내더라도 요급즉납 방식을 이용하면 3%의 요금을 할인해주니 꼭 이용해야할 제도입니다.

특이사항

우체국에 방문하여 창구접수 시 휴대전화로 수신받은 SMS 또는 사전접수번호를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창구(다량)소포를 사용하여 접수신청이 처음이시면 접수신청 가이드를 다운받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중량, 부피, 예상금액은 창구접수시 최종확정됩니다.

분할접수 안내

중량 20kg초과 소포 1개를 2개로 분할하여 접수 할 경우(△2,000원) 감액됩니다.

분할접수 기본조건 : 동일 시간대, 동일 발송인, 동일 수취인이고, 분할한 소포 1개의 무게는 각각10kg을 초과, 합산무게는 30kg이하, 소포 1개의 부피는 각각 120cm이하 일 것


이상으로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방법, 할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우체국사전접수 할인방법

우체국택배 사전접수 | 할인방법,우체국 소포.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