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복지서비스 무조건 받는법.

영유아 복지서비스 무조건 받는법.우리나라의 출산율이 점점더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육아가 국가의 가장큰 과제가 될만큼 어려운것이 현실인데요.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책들이 많습니다. 태어나서 부터 유아 교육까지 하나하나 지원받는 복지서비스가 많은데요.

영유아 복지서비스 핵심정리

첫만남 이용권

부모급여

아이돌봄서비스

공공직장 어린이집

가족센터

공동육아 나눔터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유아 복지서비스 무조건 받는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영유아 복지서비스 란?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에서 육아를 어느정도 책임 진다는 명분하에 정부에서 영유아를 양육하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만든 복지서비스 입니다.

아이행복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방법 ” 바로가기

영유아 복지서비스 무조건 받는법

첫만남 이용권

출산시 최초 1회 지급되는 국가 바우처로 국민행복카드로 이용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생애초기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첫만남 이용권 ” 에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모급여

기존에 영아를 보육하는 가정에 지원되었던 영아수당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출생년도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하지 않고 개월수에 따라 보육에 필요한 수당을 지원하는 제도로 2023년 부터 시행됩니다.

부모급여 ” 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돌봄 서비스

아이의 복지증진 및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다자녀,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 돌보미가 찾아가서 돌봄을 제공하며, 이용 요금은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 지원됩니다.

아이돌봄 서비스 ” 에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공직장 어린이집

중소기업 또는 비정규직 근로자가 육아 부담에서 벗어나 안정적으로 직장에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근로복지공단에서 영.유아에게 양질의 보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공공직장 어린이집 ”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족센터

가정문제의 예방, 상담 및 치료, 건강가정 유지를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 가족문화운동의 전개, 가정관련 정보 및 자료 제공을 위하여 중앙, 시도 및 시군구에 센터의 설치 및 운영을 합니다.

가족센터 ”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육아 나눔터

부모들이 모여 육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소통하는 공간, 자녀들이 또래와 함께 장난감과 도서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놀이 공간, 지역사회 자녀돌봄 사랑방으로 중앙, 시도 및 시군구에 설치 및 운영을 합니다

공동육아 나눔터 ”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서민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사회서비스 사업 8종 신청 및 사용방법 총정리 “

영유아 복지서비스 추가혜택

영유아 복지서비스2

임산부 출산가정 혜택

아래 “복지혜택 모음”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이상으로 영유아 복지서비스 무조건 받는 법에 대해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영유아 복지서비스

영유아 복지서비스 무조건 받는법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