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이용방법 및 가격 총정리

쏘카 이용방법 및 가격 총정리 . 도시를 벗어나 여행을 갈때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면 운전을 하지 않아도 되니 피곤하지 않고 저렴하지만 여행지내에서 여기저기 이동하려면 불편합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여행지 근처에서 단시간 차량을 빌려 이용한 시간 만큼만 요금을 지불하는 방법이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쏘카 이용방법 및 가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쏘카 특징

일반 렌트카의 경우 1일 기준으로 대여하여 불필요한 시간까지도 요금을 지불하는데 쏘카의 경우는 빌리는 시간만큼만 정확히 계산됩니다. 또한, 쏘카 앱을 통해 주변 가까운 위치에 있는 차량을 검색해서 빌릴수 있고 반납도 가까운 위치의 지정 장소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쏘카 사용법

가입하기

스마트폰에 쏘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자동차 운전면허증과 결제카드를 등록합니다. 쏘카는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약하기

이용 시간을 설정하고 차량이 필요한 장소와 원하는 차종을 선택해 주세요. 가까운 쏘카존에서 예약하거나 내 집 앞으로 쏘카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차량을 선택하고 이용시간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대여정보확인

본인이 선택한 차량의 대여 정보를 확인합니다.

결재정보 확인

대여요금,할인쿠폰,보험정보를 확인하고 결재하시면 됩니다.

차량찾기

차량이 주차된 쏘카존의 상세 정보를 쏘카 앱에서 확인하세요. 쏘카 앱 내 스마트키로 비상등을 켜거나 경적을 울려 쏘카를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용하기

탑승 전 외관, 내부, 기름양 등 차량 상태를 확인하고 쏘카 앱 내 스마트키로 간편하게 차량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반납하기

지정된 장소에 주차 후 차량 내 놓고 내리는 물건은 없는지 확인하고 차 문을 잠근 후 반납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용이 완료됩니다.

쏘카 이용료

1. 요금 적용 기준 시간 안내 (대여시작 시간 기준)

–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9:00 (심야 : 02:00 ~ 06:00)

–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9:00 (공휴일 및 지정 성수기 포함)

2. 요금제 특이사항

– 최초 설정요금으로 먼저 결재가 되고 반납시에 하이패스이용요금,주유비,주행시간에 따른 추가요금이 결재됩니다.

– 최소 30분부터 10분 단위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 대여요금은 차종, 지역/쏘카존, 요일/시간, 성수기/비성수기 등의 조건에 따른 탄력요금제로 운영되므로 예약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행요금은 차량 반납 시 실제 주행거리에 따라 부과되며, 주행거리 구간에 따라 별도의 km당 주행요금이 적용됩니다.

– 부름 등 부가서비스 이용 시에는 차량 회송 비용 등을 고려한 별도 요금이 부과됩니다.

– 연장요금은 대여요금과 별도로 적용됩니다.

쏘카 이용료 이벤트

친구 초대 시 1만 원 할인 쿠폰
신규 쏘카존은 기본 15% 상시 할인

1일이상 이용시 쏘카 무료배달

이상으로 쏘카 이용방법 및 이용료 싸게 빌리는 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신글

쏘카 이용방법 및 가격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