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제원.출고기간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제원.출고기간 총정리. 요즘 주문해도 없어서 못파는차, 언제 출고될지 기약이 없는 차가 있다는데요. 전시장에 가도 쏘렌토는 실물이 없더군요. 쏘렌토 시승센터에서도 대기가 많다고 하니 인기가 실감이 나네요. 기존에 SUV하면 디젤을 떠올렸는데 쏘렌토 하이브리드 부터는 가솔린의 조용함과 디젤의 연비를 다 잡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 디자인 기아 “의 핵심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 장단점. 출고기간에 대해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아래  투싼 하이브리드 에 관련된 소식도 준비했으니 천천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니로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 바로가기  ▶ 클릭 

외부

쏘렌토가 벌써 4세대 까지 출시되었는데 디자인 기조는 ‘정제된 강렬함’이라는 컨셉으로 보다 직선적인 구성, 그리고 깔끔하고 명료한 연출을 그려냈고, 앞선 3세대 쏘렌토와 완전히 다른 모습을 제시하는군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4WD의 전면 디자인은 ” 호랑이코 프론트 그릴” 과 직선적인 요소등이 기아차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계승하는데요. 한층 거대해진 프론트 그릴과 명료하게 다듬어진 바디킷은 차량의 전체적인 균형감과 견고한 감성을 제시합니다.


더불어 헤드라이트는 더욱 선명하게 다듬어졌고, 디테일의 매력 역시 효과적으로 드러나는군요.측면에서는얇게 그려진 클래딩 가드를 통해 ‘도심형 SUV’의 가치를 높이는 모습입니다.

후면은 명료하게, 그리고 직선으로 그려진 트렁크 게이트에 수직으로 그려진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더해져 바디킷 하단의 화려한 디테일은 감성적인 만족을 높이고 있습니다.

실내

실내는 한마디로 요약하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기능적 감성의 실내 공간을 구현합니다.

쏘렌토는 국산 중형 SUV로 볼륨감이 있어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1열 공간의 레그룸과 헤드룸의 여유가 넉넉할 뿐 아니라 개방감도 우수해 탑승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 (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는 시인성이 뛰어나며, 전자식 변속 다이얼 (SBW) 등각종 조작 등에 있어서도 우수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특징중 또다른 하나는 동급최초 2열 독립시트와 탑승자를 배려한 실내편의사항을 꼽을 수 있습니다. 다만 3열 공간은 2열을 앞으로 밀지 않으면 공간확보가 어려운 점은 여전히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추가로 2열과 3열을 모두 폴딩하면 넉넉한 수납공간이 나오므로 대용량의 짐을 적재할 공간은 충분하게 나오는점도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

제원 및 옵션

쏘렌토 하이브리드 의 기본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810mm ,전폭19000mm, 전고1695mm,축거 2815mm ,공차중량은 1,865kg으로 중형SUV입니다. 타이어는 17인치에서 옵션으로 19인치까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7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6

최고 출력 180마력과 27.0kg.m의 토크를 내는 1.6L 스마트스트림 터보 엔진은 44.2kW급 전기모터와 더해져 이뤄 시스템 합산 230마력과 35.7kg.m의 토크의 출력을 보여줘 가솔린모델 대비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5


6단 자동 변속기와 4WD 시스템을 조합해 상황에 따른 우수한 주행능을 보이며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13.2km/L(도심 14.0km/L 고속 12.3km/L) 정도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4

아래에 이번에 새로 출시될 예정인 아이오닉 6 관련 내용도 참고해 보시기바랍니다.

”  아이오닉 6 가격 및 예상도  ” 자세히  알아보기 

가격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은 2WD 모델이 3583만~4258만원, AWD 모델이 3956만~4631만원입니다. 디젤 모델과 비교해 기본트림 가격은 50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나지만, 상위 트림으로 갈수록 격차는 줄어드니 정숙성과 더 뛰어난 연비, 그리고 환경에 기여하는 효과까지 감안하면 충분히 감수할 만한 비용이라고 생각됩니다.

2WD 가격표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3

4WD 가격표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2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아래 2022 싼타페 풀체인지 MX5에 관련된 소식도 준비했으니 천천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제원.출고기간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최신글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제원.출고기간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