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연비.장 단점. 성능 총정리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연비.장 단점. 성능 총정리. 저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 국민 하이브리드 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이제는 거의 모든 차종에 하이브리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는데요. 특히 인기있는 중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가격,유지비,차체크기 ,연비,성능,디자인면에서도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고 있는 정말 실용적인 하이브리드 인것 같습니다.

연비에 최적화된 스마트스트림 G2.0 GDi 하이브리드 엔진은 최고출력이 152마력, 최대토크가 19.2kgf·m로 배기량 대비 최고라고 볼 수는 없지만 전기모터가 개입해 부족한 출력을 도와줍니다. 엔진과 전기모터가 함께 돌아갈 때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최고출력은 195마력으로, 가솔린 터보 모델인 쏘나타 센슈어스(180마력)보다 오히려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출고기간.디자인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쏘나타 하이브리드 외장

전면부는 보석의 원석을 기하학적 형태로 깎아낸 듯한 형상의 ‘파라메트릭 쥬얼(Parametric Jewel) 패턴’이 적용된 유광 블랙 칼라의 와이드한 그릴이 강렬한 첫 인상을 주며 주간주행등이 켜지지 않았을 때는 크롬 재질로 보이지만 점등되면 램프로 바뀌는 ‘히든라이팅 램프’가 후드 양쪽에 길게 자리해 매끄러운 느낌을 줍니다. 후면부는 가로형의 리어콤비램프와 범퍼 하단의 가로형 크롬 라인, 리어콤비램프와 비례를 맞추는 보조 제동등을 갖추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현대차 최초로 탑재된 ‘솔라루프 시스템’ 은 태양광으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가능거리를 늘리고 배터리 방전을 막는 기술이다. 장기 야외주차로 인한 방전 예방은 물론 하루 6시간 태양광 충전시 1년 기준 총 1300㎞(국내 일평균 일조시간 기준) 이상 더 주행할 수 있습니다.

로 시동켜기와 차량 출입이 가능한 현대디지털키, 문콕 걱정을 덜어줄 원격스마트주차보조 등이 적용됐습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쏘나타 하이브리드 실내

실내는 전반적으로 블랙 하이그로시로 한 마감이 많아  반짝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지만, 지문이 많이 생겨 관리가 필요합니다. 앞좌석 공간은 부족함 없이 헤드룸과 레그룸 모두 여유롭고 넉넉하여 역시 국민 중형차 다운 공간감을 자랑합니다.뒷좌석 공간도 여유롭고 넉넉합니다. 시트의 경우 쿠션 부분이 꽤 넓어서 착좌감이 좋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제원 및 옵션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주요 제원별 수치는 전장 4900㎜, 전폭 1860㎜, 전고 1445㎜, 축거 2840㎜ 입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제원을 상위급 모델인 현대차 그랜저와 비교할 때 전장은 90㎜ 짧고 축거는 40㎜ 짧아 거의 차이가 없다고 느낄 만큼 볼륨감이 커졌습니다.

파워트레인으로는 최고 출력 152마력, 최대 토크 19.2kgf·m 의 2리터 GDi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 출력 38마력, 최대 토크 205Nm 모터를 탑재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와 동급으로 비교되는 K5 하이브리드도 같이 살펴보시죠.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5

쏘나타 하이브리드에는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능동 변속제어 기술(ASC)도 장착됐다. ASC는 현대차가 독자 개발한 제어 로직을 통해 하이브리드 모터로 자동변속기를 초당 500회씩 초정밀 제어합니다.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 대비 30% 빠른 변속을 가능케 합니다. 스마트스트림 G2.0 GDi 하이브리드 엔진과 ASC 등의 조화로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기존 모델(HEV) 대비 10% 이상 향상된 20.1㎞/ℓ(16인치 타이어 기준)의 연비를 구현합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4

자세히보기 ▶클릭

자동차 대출 5가지 . 조건및 한도 대출 잘받는 법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개별소비세율 3.5%를 적용하고 부가세를 포함할 경우 트림별로 모던 3012만원, 프리미엄 3249만원, 인스퍼레이션 3778만원에 입니다. 중간 등급의 가솔린 모델과 비교시 약 150만원 정도의 가격 차이가 나므로 운행이 많다면 하이브리드가 좋은 선택일것 같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3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클릭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2

”  쏘나타 하이브 리드 견적 ” 바로가기  ▶ 클릭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이상으로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연비.장 단점. 성능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최신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연비.장 단점. 성능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