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LPG 가격 .제원.연비.실내.시승기 .자동차 필수상식

스포티지LPG 가격 .제원.연비.실내.시승기 .자동차 관련 꿀팁 .LPG차라면 일반적으로 출력이 낮고 연비가 좋지않고 충전시설이 부족하여 많이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고유가 시대와 예전에 비해 출력이나 연비가 많이 개선되어 단점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또한, 디젤 모델 대비 조용함은 덤이겠죠.

스포티지LPG 핵심정리

2,585만원 ~ 3,465만원
복합연비 9.2km/ℓ(도심 : 8.2km/ℓ, 고속도로 : 10.6km/ℓ)
토크 19.5kg.m / 146마력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쟁이 치열한 SUV시장에서 틈새 시장을 노리고 있는 스포티지LPG 가격 .제원.연비.실내.시승기 .자동차 관련 꿀팁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스포티지LPG 사진10

스포티지LPG 가격

가격은 T5 모델에서 T7 모델까지 대략 2,800만원 ~ 3,080만원 기준으로 출시되었고 옵션을 선택하면 금액은 높아집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스포티지LPG 연비

스포티지LPG는 2000CC엔진을 탑재하였고, 연비는 ” 복합연비 9.2km/ℓ(도심 : 8.2km/ℓ, 고속도로 : 10.6km/ℓ) ” 입니다.

스포티지LPG 사진9

스포티지LPG 제원 및 옵션

스포티지 LPG는 전장4660㎜, 전폭1865㎜, 전고1660㎜입니다. 스포티지 LPG는 가솔린·디젤 스포티지와 차체 크기와 디자인이 같으므로 겉모습으로는 구별이 힘듭니다.

스포티지 LPG의 성능은 149마력 , 19.5kg.m토크의 성능으로 작지도 넘치지도 않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스포티지LPG 사진8

토레스 가격 .제원.연비.실내.시승기

스포티지LPG 시승기

전면은 기아 디자인의 상징인 타이거 노즈(Tiger Nose) 라디에이터 그릴과 알파벳 ‘V’를 옆으로 눕힌 것처럼 생긴 날카로운 헤드램프가 눈에 띄며 샤프한 느낌입니다.

스포티지LPG 사진7

스포티지는 직분사 LPi 엔진을 채택했는데, 일반 LPG 엔진은 엔진에 LPG 연료를 투입하기 전 액체 상태 연료를 기체로 기화하고, 이를 엔진에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겨울에 가스가 기화하지 못하며 시동이 안 걸리는 단점이 있는데, 스포티지에 채택된 LPi 엔진은 액체 연료를 엔진에 직접 분사하여 겨울철 시동도 문제 없습니다.

LPG 차량의 단점으로 꼽히는게 낮은 출력인데 급경사 지역을 빠르게 치고 올라갈때는 아무래도 가솔린 차량에 비해 출력이 조금 아쉽습니다.

스포티지LPG 사진6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으로 탑재돼있기 때문에 편리한 주행이 가능했고, 시속 50㎞~90㎞ 사이 중속 구간에선 가속력이 답답하지는 않았습니다.

측면부를 살펴보면 확실히 준중형이라고 하기에는 차량이 커 보입니다. 구형 스포티지에 비해 볼륨을 좀더 깍아서 무려 17.5cm 길어진 차체가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스포티지LPG 사진5

특히 C필러 부분을 트렁크 끝까지 계속 연결 처리한것이 빠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배가시켜 줍니다.

셀토스 가격 연비.장단점.성능.시승기 총정리

스포티지LPG 실내

문을 열고 실내를 살펴보면 먼저 눈에 띄는 내비게이션은 확실히 존재감을 과시하는군요. 계기판과 하나로 이어진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시인성이 좋고 보기 편하다는점 저뿐만 아니라 모두 인정할듯 합니다.

스포티지LPG 사진4

1열 통풍·열선 시트, 핸들 열선시트, 신형 그랜저에도 들어가는 콘솔 박스의 컵홀더도 탑재됐는데, 컵홀더가 필요 없을 땐 칸막이를 접어서 적재공간으로 쓸 수 있습니다.

스포티지LPG 사진3

기아가 자랑하는 공조장치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타 브랜드의 경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탑재하려고 버튼을 없애고 공조장치를 터치스크린으로 일원화하는데, 기아는 다이얼을 남겨두면서도 공조장치와 내비게이션·음악 등을 조절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공조장치와 내비게이션 조작 장치를 동시에 오갈 수 있어 물리 버튼은 최소한으로 남기면서도 디자인을 살렸다는 평가입니다.

스포티지LPG 사진2

승차감은 너무 무르거나 딱딱하지 않는 나름 두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심정이 고스란히 반영 되었네요. 또한, 스티어링 휠을 급격하게 조작하면 좌우 롤링을 크게 허용하지만 불안하지는 않고, 과속방지턱과 요철 구간에서도 크게 승차감을 해치지 않습니다.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및 이용방법 .주의사항

단점이라면 LPG 탱크를 트렁크에 배치하다 보니 가솔린 모델에 비해 트렁크의 바닥부분이 올라와있다는 점입니다.

스포티지LPG 사진

자동차 필수상식

자동차 정보 관련 자세한 내용을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스포티지LPG 가격 .제원.연비.실내.시승기 .자동차 필수상식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스포티지LPG 가격 .제원.연비.실내.시승기 .자동차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