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 투자방법 .주거용.상업용.숙박용 부동산

수익형 부동산 투자방법 . 수익형 부동산은 여러가지 종류가 많이 있지만 막상 어느 하나를 선택하기에는 쉽지않습니다. 미래에 시세차익도 있어야 되고 매달 월세도 잘 나오는 그런 부동산은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익형 부동산의 종류에는 어떤것이 있으며 투자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주거용 수익형 부동산

주거용 부동산은 수익용 부동산의 대표라 할 만큼 그 범위가 넓고 광법위합니다. 단순하게 아파트나 다가구주택부터 좀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요즘 역세권에 많이 지어지는 도시형 생활주택,주거용 오피스텔까지 너무 많습니다.

주거용 수익형 부동산의 가장 큰 장점을 보면 일단 공실의 우려가 적다는 점입니다. 부동산에 임대가 맞춰지지 않아 공실이 수개월 이상 생긴다면 애초에 투자목적으로 구입한 분들은 막대한 손해를 계속 떠안고 가야하니 임대료를 많이 받아 수익율이 높은 부동산보다는 안정적으로 임대료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주거용 부동산을 전통적으로 선호합니다.특히 일자리가 근접한 지역 근처는 단기 임대 수요도 많이 있으니 눈여겨 보시기바랍니다.

아래 도시형 생활주택에 관련한 내용을 첨부하였으니 다시한번 살펴보시고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상업용 수익형 부동산

상업용 부동산은 말그대로 장사를 하는 곳이니 유동인구가 많이 모이는 곳이 가장 유리합니다. 각도시의 중심부나 지하철등 교통여건이 좋아 사람이 모이는곳 그리고 지식산업센터가 밀집한 지역이 우선고려 대상입니다.


두번째로 아파트 단지내 상가의 경우도 위치만 잘 선정한다면 임차인을 구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세대수 대비 상가의 규모나 갯수가 적절한지 판단하고 주민들의 이동동선을 고려에 적절한 위치에 있는 상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상업용 수익형 부동산에서 틈새상품으로 최근들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입니다. 보통 1층에 각종 상업시설이 들어오고 상층부에 사무실이나 공장을 배치하는데 차량을 가지고 올라가 사무실 바로 옆에 주차할 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장점이 많습니다.

아래 지식산업센터에 관련한 고려사항도 다시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숙박용 수익형 부동산

숙박용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적인 상품은 리조트,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등 숙박업소입니다.숙박용 수익형 부동산은 본인이 직접 운영하면서 시설사용료(숙박료)를 받는 방식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이러한 방식은 본인이 사업자 등록을 내고 세무신고도 정상적으로 하여야 하는 점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숙박용 수익형 부동산의 단점은 주거용보다 환금성이 떨어져 원하는 시기에 매매가 잘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관광지나 널리 알려진곳 주변에 위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수익형 부동산 투자법

1. 적정 수익율은 5% 정도로 기준을 잡고 수익율에 너무 집착하여 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못하는 오류를 범하지 말아야 합니다.
2.매매차익을 노린다면 좀더 장기적으로 접근하고 신도시가 생기는 곳 위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 투자대비 임대료 수익은 아파트 보다는 주거용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 등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4.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법인세 감면, 지방세 감면등 별도의 추가적인 혜택이 있으므로 사무실이나 공장이 필요한 분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5.부동산은 고가이므로 대출이 필요할 경우 대출금액과 대출 조건등을 잘 살펴보고 판단하셔야 됩니다.
6.부동산은 구입, 보유, 매도시 각각 세금이 부과되므로 세무적인 문제도 함께 체크 하셔야 합니다.
7.부동산 등기부등본등 관련 서류를 살펴 특별한 법률적인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수익형 부동산 종류 및 투자법 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수익형 부동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