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토스 가격 연비.장단점.성능.시승기 총정리

셀토스 가격 연비.장단점.성능.시승기 총정리 . 셀토스는 ‘스피디(Speedy)’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헤라클레스의 아들인 ‘켈토스(Celtos)’의 합성어 인데 이름처럼 20~30대 젊은층의 감성을 자극하는 잘 빠진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셀토스 가격 연비.장단점.성능.시승기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셀토스 외부

셀토스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쏘렌토의 소형suv버젼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전면부,측면부의 직선 처리한 실루엣이 전체적으로 많이 흡사해 보입니다. 기아차 전용 와이드 다이아몬드 패턴 그릴, 스포티한 라인,풍부한 바디감이 눈에 띕니다. 특히 큐비클 led헤드 램프가 매력 포인트군요.

셀토스 가격 연비

소형 SUV라고는 하지만 유난히 커 보이는 부분은 역시 국산차의 장점중 하나 군요.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코나보다 더 볼륨감이 넘치는 것에 조금더 점수를 주고 싶은데요. 셀토스의 제원상 크기는 전장 4375mm, 전폭 1800mm, 전고 1600mm, 축거 2630mm인데 실제 코나보다 전장이 210mm 더 깁니다.

셀토스 가격 연비

후면부는 크롬테일게이트 가니쉬와 스키드 플레이트,리어범퍼가니에 led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더해 좀더 스포티하면서 날렵하고 젊은층에 어필할수 있는 디자인으로 고성능차라는 이미지도 간접적으로 풍기고 있습니다.

셀토스 가격 연비3

셀토스 실내

셀토스는 심플한 실내를 구성한다는 컨셉으로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정교한 조형미를 제공하는 대쉬보드가 눈에 띕니다. 10.25인치 고해상도 와이드 디스플레이 및 세계적인 오디오 음향기기 제조사 보스사의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되어 소형 suv답지 않게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입니다.

셀토스 가격 연비4

쓸데없이 공간을 죽인 경우가 없고 특히 머리 위 공간이 상당히 잘 나왔군요. 전고가 1600mm로 높은 편이 아닌데다 운전석에 앉으면 SUV다운 시트포지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도 머리 위가 여유로웠다.

셀토스 가격 연비5

뒷좌석 승객을 위해 소형 SUV 답지않게 넓은 레그룸을 제공하며, 등받이 각도 조절도 가능해 착좌감이 한결 좋으며 뒷좌석 온열시트 기능도 장착했습니다. 또한, 타사와 차별 되는 점으로 에어밴트(에어컨·히터 송풍구)와 USB 포트도 장착하여 2열 승객의 편의사항에 꽤 많은 투자를 하였습니다.

셀토스 제원 및 옵션

셀토스 모델은 1.6리터 T-GDI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엔진은 5500rpm에서 최고출력 177마력, 1500~4500rpm에서 최대토크 27.0kg·m의 힘을 내는데 차체 크기와 공차중량 대비해 충분한 수준이군요.

구분내용
전장( mm )4,375
전폭( mm )1,800
전고( mm )1,620
휠베이스( mm )2,630
타이어( 전 )205 – 60R – 16
타이어( 후 )205 – 60R – 16

주요 옵션으로는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된 ADAS만 해도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차선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으로 있으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안전하차보조 경고음(SEA) 사양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편의사항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등을 통해 편안한 주행 감성을 느낄수 있습니다. 4륜구동 시스템은 별도의 조작 필요 없이 차가 알아서 작동하지만, 오프로드 등에서 파트타임 4륜구동과 같은 직관적인 네바퀴 굴림의 느낌을 원한다면 4륜 구동 상태로 고정시킬 수도 있습니다.

셀토스 가격

가격은 트렌디 모델 1944만원에서 그래비티 모델이 2562만원의 기준으로 출시되었고 옵셥을 선택하면 금액은 높아집니다.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kia.com/kr/vehicles/seltos/features.html

이상으로 셀토스 가격 연비.성능.장단점.시승기 소식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최신글

셀토스 가격 연비.장단점.성능.시승기 총정리.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