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및 신청방법.주의사항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및 신청방법. 주의사항 .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으려면 여러가지 많은 절차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개인 보증을 빋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출을 받을때 반드시 필요한 대출심사에서 중요한 서울보증보험 증권 발급 조건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카드갑, 공과금, 통신비등 연체 금지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을 것

금융거래 기록이 있을 것

아래 내용을 정독하시면 3분 이상 소요되오니 꼼꼼히 잘 살펴보시고 관련한 추가 글도 참고하시어 업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서울보증보험 이란?

공식 명칭은 ” SGI 서울보증 “으로 각종 상거래 등에 필요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 경제활동을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개인 대출에 있어서는 기존에 “인보증” 대신 서울 보증보험의 증권으로 대체합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 드리면 은행에서 개인이 신용이나 담보 대출을 받을때 예전의 경우에는 친.인척이 연대보증 을 서는 경우도 있었는데 대출을 실행하지 않은 선량한 제3자에게 많은 피해가 발생하여 보증회사에서 대신 금융기관에 대출 원리금에 대한 지급 보증을 서고 개인은 이 보증보험의 증권을 이용해 대출을 마무리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을 통해 소액대출을 받는 방법이 있다고하니 살펴보시고 혜택을 받으시길바랍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타 금융기관의 대출 연체등으로 인한 “금융기관신용관리대상자” 가 아닌 경우에 정상적인 가입이 가능하며 상품에 따라 제한적으로 가입이 가능

기존에 다른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받은 금융 거래 실적이 있는 경우 보증증권 발급이 쉬워집니다.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 여신부적격자에 대하여 보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를 운영하는 경우 부도정보등에 등재 된 적이 없는 경우

카드 사용비, 핸드폰 등 통신요금, 각종 공과금 등의 연체 기록이 없는 경우

보이스 피싱이나 스미싱등 금융사기 관련기록이 없는 경우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경우

서울보증보험 발급방법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증권이 발급 가능한지는 아래 절차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 접속

아래 서울 보증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측의 개인회원 및 법인회원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6

개인회원 로그인

개인회원 로그인을 위해서는 개인공동인증서나 휴대폰 인증, 홈페이지 간편 로그인, I-PIN로그인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5

보험상품 선택

아래 여러가지 산품중에 본인에게 필요한 상품을 검색한 후 절차에 맞게 가입하시면 됩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4

서울보증보험 상품종류 및 특징

보증보험

각종 거래의 신용 위험을 줄이기 위해 보험에서 취급하는 보증제도로, 채무자인 보험계약자가 채권자인 피보험자에게 계약성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손해를 입힌 경우에 보험자(SGI서울보증)가 그 손해를 약정한 계약에 따라 보상하는 특수한 형태의 보험상품입니다.

보증보험 업무 절차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3

신용보험

상품 또는 용역(대출 포함)을 별도의 담보 없이 제공하는 기업이 외상구매자 또는 용역(대출 포함)을 받는 자의 지급 불능이나 이행 지체로 생기는 예상치 못한 손실을 보상받기 위해 스스로 보험계약자 겸 피보험자가 되어 가입하는 ‘본인을 위한 보험’입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2

보증보험 발급 거절사유 및 대처방법

대부분의 금융 상품에서 공통적으로 가장 먼저 설펴보는 부분으로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증권 발급 가능한 사람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보증보험 회사로는 일반적인 가계 대출의 경우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증권 발급을 요구합니다.

보증보험 보증거절의 대표적인 사례

금융사기 관련기록이 있는 사람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있는 사람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있는 사람

금융기관 대출 연체, 부도정보등에 등재 된 적이 있는 사람

다만, 주택 담보대출의 경우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와 “한국주택금융공사(HF)” 의 보증서로 대출을 실행합니다.

아래 주택 담보대출에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보증보험 장점

보증보험증권은 간편하게 발급되기 때문에 인허가, 입찰, 계약 등의 각종 보증금 제출과 관련된 담보를 빠르게 대체할 수 있습니다.

보증보험증권은 발급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담보 제공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공신력 있는 전문보증회사가 보증하므로 안전합니다.

손해가 생기면 빠르게 보상받을 수 있어 시간이 절약됩니다.

채권관리와 채권회수에 필요한 인적, 물적 자원이 절약됩니다.

서울보증보험 심사에 쉽게 통과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신용평가 점수를 높여 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신용평가 점수 올리는 방법

보증보험 가입관련 신청서류

  • 본인확인서류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 재직확인서류 : 재직증명서, 재직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
  • 소득확인자료 :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통장, 건강보험료 납부내역 등
  •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 : 근로고용계약서,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급여통장
  • 기타 취급시 필요서류

대출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잘받는법

대출 잘받는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및 신청방법.주의사항에 대해 총정리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및 신청방법.주의사항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