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경력설계 서비스 . 조건및 신청방법. 혜택 총정리.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 조건및 신청방법. 혜택 총정리. 40세 이상의 중년층들이라면 재직자든 구직자든 누구나 인생 후반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생애경력을 설계하고 지원하는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핵심정리

40세이상 재직자 및 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 활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 조건및 신청방법. 혜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만 40세 이상 재직자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길어진 기대 여명을 고려하여 생애경력을 설계하고 인생 후반부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본인의 직업 역량을 분석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전국 31개의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강의실과 기업 내 자체 강의장에서 교육이 무료로 진행됩니다.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재직자 과정

40대

만 40세 이상 재직자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스스로를 파악하고 자신의 경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 스스로 더 나은 삶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50대

만 50세 이상 재직자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경력설계에 대해 이해하고 스스로의 생애를 되돌아 보며 평생 경력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 입니다.

생애경력설계 서비스5

60대

만 60세 이상 재직자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삶과 일, 여가 사이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더 나은 삶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생애경력설계 서비스4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구직자 과정

만 40세 이상 구직자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생애 중간 시점에 본인의 경력을 되돌아 보고 제 2인생 준비방향과 방법에 대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생애경력설계 서비스3
생애경력설계 서비스2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신청절차

  • 대상 : 만 40세 이상 재직자 및 구직자
  • 신청방법 : www.work.go.kr/senior/lifePlan/lifePlanEduList.do(생애경력설계 서비스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신청 또는 각 지역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 문의
  • 교육비 : 무료(식사 및 수료증 제공)
  • 교육장소 :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강의실, 기업과정은 기업 내 자체 강의장 활용 가능

취업관련 필수상식을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장년 관련 유용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이상으로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 조건및 신청방법. 혜택을 총정리했습니다.

아래에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생애경력설계 서비스 . 조건및 신청방법. 혜택 총정리.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