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v60 가격 .연비.제원.시승기.자동차관련 꿀팁

볼보v60 가격 .연비.제원.시승기.자동차관련 꿀팁 . 우리나라에서 웨건 차량은 무덤이라 할만큼 그 수요가 많지 않습니다. 세단의 편안함과 suv의 실용성 두마리 토끼를 다잡은 웨건 모델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특히 볼보v60모델은 세단과 suv의 충분한 대안이 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볼보v60 핵심정리

5,530만원

복합연비 9.9km/ℓ 도심 8.7, 고속 12.1

토크 37.5kg.m / 마력 250HP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형 수입세단의 틈새 시장을 자리잡고 있는 볼보v60 가격.연비.제원.시승기.자동차 관련 꿀팁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볼보v60 가격8

볼보v60 가격

가격은 볼보v60 크로스컨트리 모델에서 5,530만원 기준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차량 가격이 비싸져 구매가 아닌 장기렌트로 이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래 장기 렌트카 / 장기리스 이용시 장단점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볼보v60 연비

볼보v60 연비는 ” 복합연비 9.9km/ℓ 도심 8.7, 고속 12.1 ” 입니다.

볼보v60 가격7

볼보v60 제원 및 옵션

차체 크기는 전장 4,785mm으로 더욱 커졌느며, 전폭 1,850mm, 전고 1,490mm, 휠베이스는2,875mm입니다. 적재공간은 483L이며, 2열 좌석 폴딩 시에는 1,410L까지 늘어나 suv의 장점을 어느정도 확보했습니다.

엔진 형식은 가솔린 2.0L 싱글터보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볼보v60 가격6

최고출력은 250마력/5,700RPM 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최대토크는 35.7/1,800 ~ 4,800 의 성능을 보입니다.

48V 배터리가 출발 및 가속과 재시동 시 엔진 출력을 보조하는 방식으로 약 10kW /3000rpm의 주행 성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볼보v60 가격5

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시승기 총정리

볼보v60 시승기

전면 디자인은 스칸디나비안 스타일 패밀리룩을 그대로 따라 단순하면서도 시각적인 안정감을 추구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의 패턴은 여전히 간결한 느낌의 도트형 패턴을 사용하고 있군요.

볼보v60 가격4

최저지상고 210㎜를 확보해 다른 세단 보다 6~7㎝ 높아 오프로드도 넉넉히 주행이 가능하고 북유럽 겨울과 장거리 여행에 적합한 게 틀림없습니다.

문을 열고 승차를 할때의 첫 느낌은 시트포지션이 높다는 건 어쩌면 당연하겠죠. 대신 차체 전고는 1.5m 아래로 억제해 세단과 엇비슷한 높이로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헤드룸이 넉넉한 편은 아니고 위아래에서 눌러놓은 듯한 모습은 온오프로드, 출퇴근, 캠핑에 최적의 형태를 만들려고 노력한 점에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볼보v60 가격3

승차감과 주행감, 실내공간 등에 있어서 V60은 세단과 SUV의 장점만 모아놓은 차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운전 역시 볼보의 반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탑재된 덕에 안전에 촛점을 맞췄고 , 하이엔드 스피커 바워스&윌킨스 오디오 시스템의 19개 스피커는 실내공간을 웅장한 음악으로 고급스러움을 한층더 끌어올렸습니다.

폴스타2 가격 보조금.제원.사전예약.성능 총정리

대용량 배터리로 순수 전기만을 사용했을 때 40~50km의 거리를 운행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나 충전소에서 손쉽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볼보v60 실내

운전석 문을 열면 고급스러운 디테일과 천연 소재 가죽시트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은 독특한 매력을 뽐내고 이중 접합 라미네이티드 윈도우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볼보v60 가격2

매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감성을 느낄수 있는데 특히 ,어라운드 뷰 시스템, 전동식 조절 좌석, 마사지 기능, 통풍시트등은 훌륭한 편의사양으로 꼭 필요한 옵션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bmw 시리즈에서도 볼수 있는 천연 크리스털 기어 노브까지 적용되어 있으니 상품성이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었군요.

헤드 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속도를 확인하고 턴바이턴 내비게이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이 모든 것이 가능하며, 헤드 업 디스플레이의 밝기는 조명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되어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볼보v60 가격

볼보자동차의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기능은 유해한 PM 2.5 입자가 차량 내로 유입되는 것을 최대 95%까지 방지합니다. 

볼보v60 주행보조 및 안전기능

  • 세이프티어시스턴스
  •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 파크 어시스트 센서 (전/후방)
  • 지능형 운전자 정보 시스템
  • 전방 충돌 경보 및 긴급제동 서포트 – 차선 유지 보조
  • 사각지대 경보 및 조향 어시스트
  • 교차로 경보 및 긴급제동 서포트
  • 후측방 경보 및 후방 추돌 경고
  • 파일럿 어시스트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및 이용방법 .주의사항

자동차 관련 꿀팁

자동차 정보 관련 자세한 내용을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볼보v60 가격.연비.제원.시승기.자동차관련 꿀팁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볼보v60 가격 .연비.제원.시승기.자동차관련 꿀팁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