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심리 상담사 하는일.연봉.자격증.전망.합격법.취업관련 필수상식

미술심리 상담사 하는일.연봉.자격증.전망.합격법.취업관련 필수상식. 현대 사회가 복잡헤 지면서 여러가지 인간관계나 삶에 있어 부적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정신적∙심리적 지원 서비스를 진행하는 분들이 많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특히 그림을 통해 내면의 심리 상태를 분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미술심리 상담사 핵심정리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심리상담 전문가를 육성하는 미술심리 상담사 하는일.연봉.자격증.전망.합격법.취업관련 필수상식 등에 대해 총정리하겠습니다.

미술심리 상담사 란 ?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에게 그림이나 조소, 디자인 등 미술활동을 통해 자기표현과 자아 성장을 촉진시키며 명확한 자기 안정을 찾아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담전문가 입니다.

미술심리 상담사 하는일

  • 미술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도록 도와 자기 표현을 명확하게 할 수 있도록 지도
  • 미술을 통한 시각적 이미로 심신을 안정시키고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결하도록 지도
  • 심리, 정서적 불안감인한 자존감 저하등의 상황에 대해 자기에 대한 명확한 표현을 할수 있도록 지도

미술심리 상담사 취업 전망

  • 건강가정 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상담센터, 이혼가정 돌봄센터
  • 한부모가정지원센터, 지자체 복지센터, 심리상담센터
  • 가정상담소, 사회복지시설,부녀 및 모자복지상담소, 어린이집
  • 방과후 돌봄교실, 초중고 및 대학교 상담실

미술심리 상담사 응시자격

만 18세 이상 / 학력,경력제한 없음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비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 국민내일배움 카드 ” 제도를 통해 무료로 배울수 있는 기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술심리 상담사 취득방법

미술심리 상담사 자격증 취득 시험은 1차 필기시험, 2차 실무교육 시험입니다.

구분시험과목합격기준
1차
필기시험
미술심리치료학
상담심리학
색채심리학
이상심리학
과목당 100점 만점에 과목별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2차
실무시험
미술심리 상담의 이론과 실제2차 실기 시험은 직무 교육으로 대체 할 수 있음

시험은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매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자를 합격자로 합니다.

시험과목 평가항목

시험과목평가주요항목
상담심리학인물화에 의한 성격진단,난화에 의한 치료기법,꼴라쥬에 의한 미술치료 사례 프로이드 이론과 난화,MBTI를 통한성격심리와 꼴라쥬,에니어그램 성격심리,융과 만다라등에 관한 내용 등 평가이론
이상심리학물질관련 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스트레스관련 심리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신분열증,정신장애 등에 관한 지식
미술심리치료학미술치료의 의의와 적용, 미술치료의 상징 등 미술치료학 총론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
색채심리학색의 요소,색의 원리 배색 등의 색채학 전반에 관한 사항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방법

미술심리 상담사 연봉

미술심라 상담사의 대략 적인 연봉은 약 3000만원 정도에서 시작합니다. 초봉이 적은 편은 아니고 , 개인적으로 소속된 곳 없이 프리랜서로 기간제로 일할 수도 있어 비교적 자유로운 직업군에 속합니다.

미술심리 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 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 및 발급 과정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취업 지원제도 ” 자세히 알아보기

취업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 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이상으로 미술심리 상담사 하는일.연봉.자격증.전망.합격법.취업관련 필수상식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양질의 정보를 드리기 위해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오니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미술심리 상담사

미술심리 상담사 하는일.연봉.자격증.전망.합격법.취업관련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