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

노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 . 우리나라도 점점 신생아의 출생 비율이 낮아지고 노령층 인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노인이 되면 가장 먼저 건강이 현저히 악화 되는데요. 이는 여러가지 잘병으로 움직임이 적어지고 생활이 단조로와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노인들의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전문적으로 운동방법에 대해 케어하는 업무가 전망이 밝은데요.

노인스포츠 지도사

만 18세 이상

해당 자격 종목에 대하여 4년 이상의 경기 경력

필기.실기 및 구술시험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래에 전망이 밝은 노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 “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인스포츠 지도사 란 ?

노인스포츠 지도사란 노인의 신체적ㆍ정신적 변화 등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해당 자격종목에 대하여 노인을 대상으로 생활체육을 지도하는 전문가

노인스포츠 지도사 업무

  • 사설체육시설, 직장, 생활체육동호인 단체 등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건강유지 여가선용 등 노인생활체육 참여자의 목적을 충족시켜주기 위하여 프로그램을 개발, 수집 및 지도하고 체육시설을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 노인 시설이나 복지관, 생활체육등에서 다양한 스포츠 지도 활동을 할 수 있어, 일반인은 물론 학생, 주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도 스포츠지도사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노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

응시자격

– 각 요건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격 구비 및 서류 제출
– 만 18세 이상 응시 가능

응시자격취득절차
해당 자격 종목에 대하여 4년 이상의 경기 경력이 있는 사람필기
실기
구술
연수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보유한 자격 종목이 아닌 다른 종목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실기
구술
해당 자격 종목의 전문스포츠지도사 또는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동일한 종목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구술
연수
해당 자격 종목의 유소년스포츠지도사 자격을 가지고 동일한 종목의 자격을 취득하려는 사람구술
연수

해당자격 종목

검도, 게이트볼, 골프, 복싱, 농구, 당구, 라켓볼, 럭비, 레슬링, 레크리에이션, 리듬체조, 배구, 배드민턴, 보디빌딩, 볼링, 빙상, 자전거, 등산, 세팍타크로, 수상스키, 수영, 스킨스쿠버, 스쿼시, 스키, 승마, 씨름, 야구, 에어로빅, 오리엔티어링, 요트, 우슈, 윈드서핑, 유도, 인라인스케이트, 정구, 조정, 축구, 카누, 탁구, 태권도, 테니스, 행글라이딩, 궁도, 댄스스포츠, 사격, 아이스하키, 육상, 족구, 철인3종, 패러글라이딩, 하키, 핸드볼, 풋살, 파크골프, 그라운드 골프

경력증명서 인정범위

구분내 용발행 기관 인정 범위
학교체육교사중등학교 정교사 체육과목 자격증 소지자로서 활동한 경기지도경력「초ㆍ중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학교

시험방법

1차시험

필수과목노인체육론
선택과목
(택4)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운동역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한국체육사
  • 필기시험에 합격한 자에 대하여는 다음 1회 필기시험에 한해 면제합니다.

2차시험

필수과목실기 및 구술시험

합격자 산정방식

1차시험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 득점, 전과목 평균 60% 이상 득점
2차시험각각 만점의 70% 이상 득점(실기시험 불합격자는 구술시험 응시 불가)

학점 은행제를 통한 자격 취득방법은 아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노인스포츠 지도사 전망

우리나라 사람의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이제는 건강한 삶이 국민의 최대 관심사가 되고 있는 가운데 노인생활 스포츠 활성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노인체육 지도자의 양성으로 국민건강 생활에 일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므로 지속적인 노인 스포츠 관련 전문가의 양성이 필요합니다.

노인스포츠 지도사 연봉

노인스포츠 지도사의 경우 초봉은 대략 3000만원 내외로 많지 않지만 경력이 쌓이면 연봉이 올라가는 추세 입니다.

아래 ” 국민취업지원 제도 조건 및 혜택 “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노인스포츠 지도사 취업

노인스포츠 지도사2

아래 한국 노인스포츠 지도사협회를 통해 구인,구직 현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미래 유망 자격증인 ” 요양보호사 “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아래 “인크루트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노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에 관련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노인스포츠 지도사

노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연봉.전망. 취업관련 필수상식.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