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 발급방법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 살아가면서 직장 한번씩들 옮겨 보셨나요? 평생직장의 개념이 없는 요즘 이직을 많이 하지요. 이직을 하는데 필수적으로 따라다니는 경력증명서는 회사에 재직중이거나 퇴사후 새로운 회사에 이력서를 낼때 본인의 근무 경력사항을 증명하는 양식입니다. 보통의 경우 퇴사한 회사에 가서 발급받기가 불편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주로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 핵심 정리

재직당시 회사로 전화신청및 팩스신청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발급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천천히 정독하시면 3분이상 소요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력증명서 란?

경력증명서는 퇴사후 본인이 회사의 재직했던 기간, 업무종류, 지위와 임금 기타 필요한 사항에 관한 증명서입니다.

경력증명서 언제 필요하죠?

대부분의 경우 퇴사를하고 새로운 회사에 취업시 이력서 첨부서류로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두번째로, 각종 국가 자격증 ( 기술 자격증 ) 시험 응시할때 학력사항이외 경력사항으로 시험 응시자격을 제한하는 곳에 필요합니다. 이경우에는 각 해당 자격증 주관 부서에 먼저 문의하고 서류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오프라인)

오프라인으로 발급방법은 재직회사에 직접방문하여 인사 총무과에 문의하는 방법이 가장 빠릅니다.

두번째로, 국민연금관리공단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셔도 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온라인)

1.국민연금 사이트 접속 – “개인민원”접속

국민연금 메인 홈페이지에서 전자민원 메뉴바를 클릭하고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1

2.개인인증 로그인

아래 개인인증 로그인창이 나오면 본인에게 맞는 방식으로 인증을 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2

3.증명서발급

개인서비스 항목에 있는 증명서등 발급 창을 클릭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3

4.가입증명서 (국/영문) 클릭

좌측상단의 가입증명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다른 서비스도 많이 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4

5.각 단계별 내용 동의후 신청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에 관한 약관 등에 대한 동의서가 나오는데 모두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5

6.경력증명서 확인

가입 증명서(국문)이라는 표시가 뜨고 아래 국민연금 가입내역에 본인의 자격 유지 기간(연월일~연월일), 가입자종별, 사업장 명칭(지역)이 나옵니다.

최종적으로 프린트 발급,팩스전송,전자증명서등 본인이 편하신 방법대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특이사항

특정사업장의 가입이력을 출력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특정사업장 선택’란에 체크하신 후 발급 받고자 하는 사업장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특정사업장 선택시 동일한 사업장(명칭)은 하나의 사업장만 선택하시면 선택한 사업장의 모든 이력이 출력 됩니다.(1개 사업장만 선택 불가)

타기관 제출을 위해 증명서를 발급 받으시려면, 프린터 발급 버튼을 클릭 후 증명서를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공단 민원실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가입증명서 발급시, 사업장명칭 중 차별성문구(예:일용직,계약직)가 표출되어 있다면 부분표기(*)가 가능합니다.

경력증명서 . 회사에서는 무조건 발급해줘야 하나요?

근로기준법 제 39조 (사용증명서)

① 사용자는 근로자가 퇴직한 후라도 사용 기간, 업무 종류, 지위와 임금, 그 밖에 필요한 사항에 관한 증명서를 청구하면 사실대로 적은 증명서를 즉시 내주어야 한다.

② 제1항의 증명서에는 근로자가 요구한 사항만을 적어야 한다.

취업 필수상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취업관련 혜택 “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이상으로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인기글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인기글

최신글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 발급방법.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