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 조회.비용.재발급.장소.대상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 조회.비용.재발급.장소.대상. 건설현장에서 일하는 일용 노무자의 경우 현장에 투입되기 전에 위험에 대비한 기초적인 안전교육을 받아야합니다. 한 현장에서 근무하는 기간이 짧아 매번 받을수 없어 최초에 한번만 받을수 있도록 제도화 되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사업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 조회.비용.재발급.장소.대상.주의사항에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

4시간 교육

교육이수증 카드 발급

아래 포스팅을 정독하시면 약 3분 이상 소요되오니 확인하시고 추가적으로 근로자에게 필요한 부분들도 기술하였으니 꼼꼼히 살펴 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용보험 환급과정 조건및 혜택받는 법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란?

건설일용근로자가 타 현장으로 이동할 때마다 받아야 하는 건설현장 단위의 채용시 교육을 대체하여 건설업 차원에서 받도록 한 교육으로 반복적으로 실시하는 낭비적 요소를 제거하고 등록한 전문교육기관에서 건설 근로자에게 꼭 필요한 기본적인 안전보건지식을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대상 , 신청방법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비용

교육비는 6만원 정도이며 교육 기관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취약계층에 한해서는 교육비 무료 혜택이 있습니다.

취약계층

기초 생활수급자, 장애인, 만 55세 이상 고령자, 만 20세 이하 근로자, 3개월 이상 실업자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 조회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은 안전보건공단의 ” 안전보건교육 포털 “에 접속하여 로그인후 본인의 성명을 입력하시고 조회하여 이수증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후 로그인 하시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고 만약 비밀번호를 분실 하셨다면 휴대폰이나 아이핀 인증을 통해 로그인 하실수 있습니다.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 조회3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 재발급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은 건설현장에서 위조등을 방지하기 위해 플라스틱 카드를 지참할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경우 본인이 교육받은 교육장을 통해 재발급을 받을 수 있고 두번째로, 안전보건 공단의 각 지역별 지사를 통해 재발급을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안전보건공단 고객센터

1644-4544

  • 안전보건공단 확인
  • 전화로 재발급 가능여부 확인 후 방문 수령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 조회2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시간

교육시간은 평일 오전반 9시 / 평일 오후반 2시 로 각각 4시간씩 교육을 받습니다.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장소

아래 각 지역별로 교육 기관이 별도로 존재하는데 ” 안전보건 교육 포털 “을 통해 교육처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전보건교육 포털 : 1644 – 2275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기관

전국에 위치한 건설업 안전보건교육 기관 현황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 조회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8가지 조건 및 신청방법

아래 “복지혜택모음”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취업관련 필수상식 및 혜택은 아래 내용을 통해 한번더 확인하시기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근로자복지 대상. 조건. 혜택

이상으로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 조회.비용.재발급.장소.대상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글

최신글

건설업 기초안전 보건교육 이수증 조회.비용.재발급.장소.대상 .끝.

Leave a Comment